모바일 트렌드 2015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이젠 어른이나 아이들이나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은 없을 정도다.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과 IT 산업과 비즈니스 세계를 송두리째 바꾸어놓았다. 스마트폰은 아침에 일어날 때부터 잠자리에 드는 순간까지 하루 종일 우리의 손에서 떠나지 않는, 어느새 우리와 가장 가까운 존재가 되었다.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많이 쓰면서 이용 행태도 바뀌고 있다. 이용자들은 음성 통화를 기준으로 요금제를 선택하지 않고, 데이터를 기준으로 요금제를 선택한다. 전화보다는 동영상, 게임 기능을 더 많이 쓴다. 스마트폰의 속도와 기능은 새로운 모델이 나올 때마다 급격히 발전하고 있다.

 

요즘엔 스마트폰으로 쇼핑을 한다. 인터넷으로 하던 쇼핑을 이제는 손으로 들고 다니며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다. 게다가 많은 쇼핑몰에서는 스마트폰으로 구매를 하게 되면 쿠폰도 사용할 수 있는 혜택까지 주고 있다. 쇼핑뿐만이 아니라 일반 은행에서도 스마트폰으로 뱅킹을 하면 이율이 높은 상품까지 내놓고 있다. 모바일로 생활 전반의 일들을 대부분 할 수 있는 세상이 된 것이다.

 

이 책은 주요 IT기업의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모바일 전문 포럼으로 통신사, 포털, 커머스, SNS, 증권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는 커넥팅랩에서 비즈니스의 성공과 도약을 위해 당신이 알아야 할 모바일 트렌드의 모든 것을 담았다.

 

이 책에서는 온·오프라인 경계 붕괴와 O2O 서비스의 확산이 커머스, 모바일 결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콘텐츠,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네트워크, 이동통신 유통 등 개별 분야에서 어떻게 실현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선 커머스에서는 구체적인 기업 사례를 통해 온·오프라인 연계 채널이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 보여준다.

 

이 책은 단말기·통신 네트워크 등 모바일 자체의 트렌드 변화는 물론 이를 기반으로 빠르게 진화하는 분야들을 제시한다.

 

첫째, 옴니채널 커머스이다. 옴니채널 커머스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 정보 및 쇼핑 체험을 융합해 통일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둘째, 모바일 결제이다. 신용카드를 지갑에 넣어 다니지 않아도 되는 시대로 이미 모바일 앱카드·모바일 월렛의 사용이 20~40대를 중심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셋째, 미디어 콘텐츠이다. LTE 무선 인터넷의 등장으로 소비자의 콘텐츠 소비 행태가 변화했다. 이제 대부분의 콘텐츠는 항상 플랫폼에 연결돼 있어야만 한다. 즉 모든 콘텐츠가 왕이 될 수 없음을 말한다.

 

이 책은 이러한 온·오프라인 경계 붕괴와 O2O 서비스의 확산이 커머스, 모바일 결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콘텐츠,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네트워크, 이동통신 유통 등 개별 분야에서 어떻게 실현될 것인지 구체적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책은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지는 시대에 모바일 중심 전략과 그 구체적인 예를 보여주는 적절한 예측서로 현대인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