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연애는 위험하다 - 최정의 리얼 연애 상담 CSI
최정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4년 10월
평점 :
연애를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남들은 다 되는데 왜 나는 안 될까? 이런 답답한 심정을 지닌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흔히 ‘사랑에는 국경도, 나이도, 계급도 없다’고 하지만 지금 우리는 ‘외모도, 직업도, 능력도 연애에 걸림돌이 되는 사회’에 살고 있다.
아마 연애나 사랑 때문에 한 번쯤 울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사람과 사람이 만나면서 생기는 정서적 고통의 원인 중에 ‘사랑’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아닐까? 그 사랑을 토대로 한 ‘연애’는 인간관계 중 가장 강렬한 대인관계라고 할 만큼 우리에겐 가장 복잡하고 어려운 화두로 늘 우리 곁을 맴돌고 있다.
나는 군대에 가기 전에 연애를 했고 결혼까지 하기로 했으나 군대간 후에 사랑하는 이가 결혼해 버렸다. 그 때 나는 얼마나 힘들었는지 모른다. 그 이후 상당히 오랜 기간 우울하고 불안하게 보냈다.
이 책은 블로그 ‘미친 연애’를 통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최정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상담했던 다양한 연애 사건들과 연애 처방전을 담았다. 블로그에 공개하지 않았던 글로 채워진 이 책은 연애와 결혼 때문에 고민 중인 많은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은 제목부터 ‘당신의 연애는 위험하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끈다. 이 책은 나이·직업·스타일별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얼 연애 상담집’에 가깝다.
5년간 연애 컨설팅을 하면서 수많은 독자들에게 들었던 연애 사건들과 고민들을 한 곳에 담았기에 연애 때문에 상처받은 이들, 연애하는 것이 힘든 분들, 연애를 해도, 연애를 하지 않아도 항상 우울하고 불안하게만 느껴지는 분들에게 거침없이 ‘돌직구’를 날린다.
이 책을 아무리 읽어도 “당신은 충분히 사랑 받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라고 위로해주지 않는다. 오히려 “니 꼬라지가 어떤지 부터 생각해 보라”며 독설을 퍼붓는다.
연애란 일련의 과정이 있다. 설렘과 걱정으로 뒤범벅된 연애 초기를 지나 사랑이 조금씩 식어가면서 우울해지는 중기, 그리고 사랑이 끝나갈 즈음 불안해지는 말기까지, 연애를 하면서 우리는 수많은 감정을 경험한다. 이 책에서는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를 과거에 사랑을 받은 크기가 제각각 다르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한다. 그 크기가 다른 사람들이 만났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사랑을 많이 받아도 외롭다고 느끼는 반면, 어떤 사람은 굳이 누가 날 사랑하지 않아도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이다.
이 책은 모두 2부로 구성됐다. 1부 ‘최정의 연애 CSI’에서는 다양한 의뢰인들의 연애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이에 따른 저자의 맞춤형 연애 솔루션도 이어진다. 2부 ‘그 남자, 그 여자의 미친 연애 Concerto’에서는 4파트로 나뉜다. 1악장에서는 연애가 힘겹다고 토로하는 남녀의 문제점을 파헤친다. 2악장은 최근 변화된 남녀의 매력 포인트를 짚어본다. 3악장에서는 급변하는 연애 트렌드를, 4악장에서는 가장 많이 나왔던 질문 BEST 5를 추려 정리해준다. 연애와 결혼 때문에 고민 중인 많은 남녀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이 책을 연애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이나 연애를 하여 결혼까지 하고 싶은 분들에게 꼭 한번은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