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될 방법은 있는데 넌 부자가 돼서 뭐하게?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김성은 옮김 / 황금부엉이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사람은 누구나 부자가 되기를 꿈꾼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매달 받는 봉급을 아껴 쓰고 열심히 저축을 하며, 수익률 좋다는 곳에 투자를 하면서 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서점에 들어가 보면 부자 되는 방법에 대한 책과 재테크 방법에 관한 책들이 산더미처럼 쌓여있고, 그 앞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을 출간하여 부자가 된 로버트 기요사키가 파산신청을 했다고 한다. 부자가 되는 방법을 입으로 열심히 떠들고 말하기는 쉬워도 부자가 되기도 힘들고 부자인 상태를 유지시키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평범한 대학생에서 인터넷 벤처 신화의 주역으로 한 시대를 풍미한 기업가이자 2000년대 일본 사회를 뒤흔든 최고의 이슈 메이커, 벼락출세의 아이콘이며, 민간 차원으로 로켓을 개발하는 SNS 주식회사 창립자이자 전 주식회사 라이브도어 CEO인 호리에 다카후미가 2006년 증권거래법 위반으로 수감생활을 하면서 감옥에서 유료로 발행했던 메일 매거진의 내용 중 비즈니스 창업에 대한 부분을 발췌하여 정리한 것이다.

 

이 책은 모두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1980년 이후에 태어난 당신에게’, 2인터넷 사회로 향하는 미래’, 3진심으로 부자가 되고 싶어?’, 4정말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이란?’, 5미래 비즈니스를 생각한다.’ 등이다. 각 장 말미의 Q&A 코너에서는 비즈니스에 대한 독자들의 질문과 상담 내용을 실었다.

 

인터넷을 활용해서 부자가 되는 방법은 많다. 하지만 그렇게 부자가 된 후에는 무엇이 기다리고 있는지, 또 무엇을 하고 싶은지 꼭 자문해야 한다. 자신이 정말 무엇을 하고 싶은가에 대한 선택지는 무한하다. 그 행보를 안내하고 지원하는 것도 인터넷 사회의 좋은 점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돈벌이가 우선인 상품이나 서비스는 사람들에게 감흥을 주지 못한다. 그것을 사는 사람을 돈벌이로만 보니 사는 사람이 손해를 보게 되고, 결국 인기가 없는 것이 당연하다. 또 돈벌이를 위한 일이라고 생각하면 본인도 괴로워서 그 일을 오랫동안 할 수 없다.”(p.145)고 말했다.

 

젊은 나이에 큰 부를 이룬 저자는 인터넷을 통해 행복한 부자가 되는 길을 제시한다. 아직 사회생활을 시작하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단순히 공부에만 매달릴 것이 아니라, 보다 긴 안목으로 여러 가지 활동을 해볼 것을 제시하고, 사회인에게는 돈의 흐름을 잡아낼 수 있는 안목을 길러주고, 부자가 된 사람들에게는 돈이 진정 행복이 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사실 이 모든 것은 따로따로가 아니며 하나로 연결되었을 때 비로소 부자로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부자가 되려면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누구라도 자기처럼 해보면 능히 큰 부자가 될 수 있다고 그는 자신 있게 말한다. 평범한 사람도 어떻게 마음먹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큰 부자가 될 수도 있고, 적당하게 먹고 살 수도 있으며, 경제적으로 허덕일 수도 있는 것이다. 소자본으로 부자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