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위크 인 하와이 One Week in Hawaii
이진영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몇 년 전에 에메랄드 빛 바다와 화이트 비치가 펼쳐지는 바닷가. 야자수 그늘에 앉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휴식을 꿈꾸는 곳 하와이 여행을 했다. 이곳에서는 일상의 피로와 도심의 소음이 아련하게 사라진다.

 

이 책은 하와이의 아름다운 매력에 빠져 10년째 하와이에 거주하며 방송인, 에디터로 활동 중인 저자 이진영이 일주일의 휴가기간 동안 시간과 비용의 낭비 없이 제대로 하와이를 즐길 수 있는 알찬 정보를 모아 담았다.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와이키키해변과 다이아몬드 헤드 언덕, 유적지인 진주만, 와이메아 공원 등 세계적인 관광 명소는 물론, 하와이에 갔다면 꼭 도전해봐야 할 액티비티와 쇼핑 정보,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맛집과 해변 등 하와이의 숨은 매력과 하와이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는 소박하고 정겨운 하와이의 면면까지도 담고자 노력했다.

 

이 책은 모두 여섯 파트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다. PART1에서는 진짜 하와이를 만나는 10가지 새로운 방법을 설명한다. PART2에서는 하와이에 관한 오해들에 대해 바른 정보를 제시해주고 하와이 여행은 언제하면 좋은지, 일정을 짜는 법과 즐거운 여행을 위해 기억할 것들을 알려준다. PART3에서는 오아후의 랜드마크와 다양한 액티비티, 쇼핑 정보를 집중해서 소개한다.

 

PART4에서는 사랑이 피어나는 섬 마우이, 대자연을 가득 품은 큰 섬 빅아일랜드, 하늘 높은 정원 카우아이에 대해서 설명한다. PART5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하와이를 알뜰하게 둘러보고자 하는 자유여행자를 위해 각 섬의 대중교통과 그 외 교통수단에 대해 주요 노선과 배차 간격까지 꼼꼼하게 안내한다. PART6에서는 하와이 여행을 위해 저가 항공권 확보하기, 똑소리나게 짐 싸기, 현명하게 돈 쓰기, 중장기 여행자를 위한 숙소 찾기, 알아두면 요긴한 하와이 말에 대해서 알려준다.

 

저자가 추천하는 귀족들의 놀이터, 하나우마 베이는 관광객들과 하와이 주민들에게 스노클링과 피크닉 장소로 오랫동안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하나우마 베이 앞바다에 널려진 암초들은 바다에서 밀려드는 파도와 해류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서 해안 가까운 곳에서 수영하기 안전하게 만들어 준다. 바로 눈앞에서 각양각색의 열대어와 함께 수영을 할 수 있는 이유로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은 다른 어느 곳에서도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커플 여행객이 가장 선호하는 섬인 마우이. 이곳에서 렌터카를 통해 즐기는 드라이브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드라이브 길로 안내해 준다고 한다. 파이아 마을에서 시작해서 하나까지 이어지는 하나로 가는 길가는 길 자체가 굉장히 유명하고 인기가 많은 드라이브 코스라고 한다. 가장 하와이다운 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꼽힌다.

 

저자는 하와이에 둥지를 튼지 10년이 가까워지는 지금도 하와이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고, 철저한 취재를 바탕으로 하와이 구석구석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는 이 책을 가지고 떠난다면 시행착오 없이 하와이를 제대로 즐기고 돌아오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