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파워 - 당신은 제대로 미쳐본 적이 있는가
김종식 지음 / 오우아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이란 먼저 자신이 하는 일에 흥미를 가져야 하며,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더 열심히 노력해서 어느 정도 목적의식을 가지게 되는 것을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삶은 언제나 성장해야 한다. 성장은 성공을 만드는 원동력이다. 성공의 비결은 자신감과 집중력, 그리고 용기다. 모든 사람이 인생의 정상에 오르는 것은 나는 할 수 있다!”라는 말을 완전히 믿을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이 책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로 많은 후배들을 가르치고 여러 CEO들과 함께 미래의 글로벌리더 육성, 활기찬 조직,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한 해법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 커민스타타그룹에 몸담았던 저자 김종식 교수가 자신의 경험과 각종 연구를 토대로 자기 동력으로 움직여 스스로 성공을 만드는 조직의 비밀을 들려준다. 저자는 어떻게 하면 스스로의 힘으로 성장하는 셀퍼가 될 수 있는지, 셀퍼들이 활발히 일할 수 있는 조직 문화 형성과 실천적인 방안들을 제시한다.

 

저자는 30여 년 동안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하며 셀프 파워로 일하는 사람과 조직을 목격했다. 저자는 셀프 파워를 통해 성공을 만들어내는 사람과 조직을 셀퍼라 부른다.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됐다. 첫째는 자발적으로 동기를 부여하는 셀프 모티베이션이다. 셀프 모티베이션에서는 자기 자신을 독려하고 스스로의 힘으로 움직일 수 있는 방법을 정리했다. 둘째는 남의 답이 아닌 자신만의 답을 뜻하는 셀프 파워이다. 셀프 파워는 다른 사람과는 다른 자신만의 답을 찾아가는 것에 대하여 말한다. 셋째는 셀퍼를 키우는 환경이나 협업 방식을 뜻하는 셀프 시스템이다. 셀프 시스템은 셀퍼를 키우는 환경이자 셀퍼들이 협업하는 시스템에 관해 다루고 있다.

 

저자는 스스로 즐길 수 있는 동기를 직접 발견하고, 그 힘으로 나아가라고 조언한다. 연봉, 승진 등과 같은 외부의 자극은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는 불안정한 동기라는 것이다.

 

셀프 파워를 지닌 사람은 으로 일하지 않는다. 자존심으로 일한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단지 먹고살기 위한 지겨운 돈벌이가 아니라, 나의 가치를 입증하고 능력을 증명하는 무대라고 여기는 것이다. 셀프 파워를 지닌 사람은 ’100이 아닌 105과 싸운다. 어제의 100점보다 더 높은 105점을 받기 위해 자신을 갈고닦는다. 100점은 힘들지만 105점은 재미있다. 100점을 받는 일은 '달성'이지만 105점을 받는 일은 도약이기 때문이다.

 

제자리걸음만 반복하는 무기력함에서 벗어나려면 남이 찾은 답 대신 스스로 찾은 답으로 일해야 한다고도 조언한다. 남이 갖지 못한 답으로 남이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야만 남이 이루지 못한 성공도 가능하다고 본다.

 

재능 있는 사람은 노력하는 사람을 이기지 못하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고 한다. 이 책은 즐기는 사람보다 더 강한 사람은 스스로 미쳐서 일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직장을 시키는 일이나 하고 월급만 받는 곳으로 여기는 사람, 성공을 운이 좋은 소수의 몫이라 여기는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