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형 남자 취급 설명서 혈액형별 남자 취급 설명서
간다 와카 & 닛타 아키쓰구 지음, 이소담 옮김 / 스카이출판사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사회에서나 직장에서 어떤 사람이 문제가 되는 행동을 할 때 그것이 일시적이라고 보이지 않거나, 특정한 사람이나 상황에서만이 아니라 반복적으로 관찰되거나, 누구를 만나든 그의 태도가 사람들과 어울리는 데 문제가 될 때 저 친구는 성격이 문제야라고 말한다.

 

그런데 성격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A형이라서 소심하다거나 AB형이라서 까칠하다는 둥 타고난 체질을 강조하기도 하고, “가정교육을 어떻게 받았기에 성질이 저 모양이야?”라며 자라면서 겪은 경험을 중요시하기도 한다. 좋은 성격은 ‘'우월한 유전자를 물려받았다는 부러움을 사며, ‘좋은 집안에서 잘 자라난 인격체로 부모까지 칭찬받는다. 그러나 나쁜 성격일 경우 체질과 경험에 모두 문제가 있다고 여기는데, 도대체 무엇이 먼저인지 궁금해진다.

 

이 책은 여성 유형별로 남성이 어떤 역할을 해냈을 때 매력을 느끼는가?’라는 주제를 총론과 각론으로 나누어 구체적인 정보를 발신하는 전문가. 혈액형별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는 간다 와카와 인간 분석심리 분석’, 그중에서도 혈액형을 연구 중이며, 잡지나 인터넷에서 독특하고 재미있는 혈액형 콘텐츠로 정리해 발표하고 있는 닛타 아키쓰구 두 공동 저자가 AB형 남자와 행복한 관계를 맺고 그를 멋진 남자로 성장시키고 싶은 여성에게AB형 남자를 대하는 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알면 알수록 속을 알 수 없는 AB형 남자란 어떤 존재인지 또,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파악하면, 종잡을 수 없는 AB형 남자도 단숨에 통제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수록된 ‘AB형 남자 취급 마스터 검정 시험의 문제와 해답을 활용하면 그의 마음을 순식간에 사로잡고, 그를 능숙하게 다루는 ‘AB형 남자 취급 마스터가 될 수도 있다.

 

인간은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외부 환경과 내적 시스템 사이에서 끊임없이 타협한다. 그 결과, 개인적으로 가장 편안하고 잘 흘러간다고 느끼게끔 생각하는 법이나 생리적 반응이 완성된다. 그러면 언제, 어디에서건 1차적으로는 그 방식대로 반응하게 되며, 상황에 따라 이 방식이 적절하지 않다고 여기면 이를 잠시 숨기고 2차적으로 준비된 레퍼토리를 사용한다. 이는 일시적이고 한정적인 상황에만 사용하는 카드이지, 마스터키는 아니다. , 사람의 성격은 기본적으로 통용되는 마스터키를 지닌 채, 상황에 따라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 열쇠를 들고 다니는 열쇠 수리공과 같다.

 

이 책에서 저자는 AB형 남자 취급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준다. 뛰어난 AB형 남자 취급 마스터가 되기 위해서는 항상 사랑을 속삭여라. 정기적으로 사랑의 성화 밟기를 하라. 쌀쌀맞은 태도를 보이라. 혼낼 때는 냉담하게 하라. 결점을 흉내 내라. 선물에는 과장스럽게 기뻐하라. 반응할 때는 민첩하게 하라. 커다란 사탕을 선물하라고 한다.

 

저자는 “AB형 남자를 행복하게 하는 것은 AB형 남자 취급 마스터가 추구해야 할 유일한 목표라고 하면서 “AB형 남자를 믿고 따르기만 하면 틀림없이 행복해진다.”고 말했다.

 

이 책을 읽어보면 모두가 공감이 가는 내용으로 되어 있으며, 즉시 실천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설명했기 때문에 실전에 활용해도 좋고, AB형 남자와 같이 웃으면서 재미로 읽으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