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작하는 부자 공부
권성희 지음 / 가디언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누구나 부자 되기를 원한다. 그러나 부자는 누구나 원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부자가 될 수밖에 없는 각별한 이유가 있다. 그 이유는 다양하지만 부자는 1%의 운과 99%의 노력으로 결정된다. 하지만 누구나 부자 되기를 원하면서도 부자 되려고 노력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 같다.

 

이 책은 20년 이상 경제기자로 현장을 누빈 머니투데이 증권부장인 저자 권성희가 부자들을 취재한 결과를 바탕으로 부자 되는 방법에 대해 전달한다. 저자는 평범한 사람들과 부자의 차이는 크지 않다며 부자는 일찍 세상에 나와 좌충우돌하며 돈의 원리를 몸소 터득한 사람이라고 설명한다. 부자와 평범한 사람들의 길은 돈과 부자에 대해 공부했는지에 따라 갈린다며 이를 공부해야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의 핵심은 가진 것 없는 당신이 부자 되는 길을 보여주는 것이다. 저자는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로 대박 내는 법이 아닌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과 태도를 단련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 부자가 되려면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자존심을 버리지 않는 멘탈 갑이 돼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좋든 싫든 정신력이 강한 사람이 이긴다고 말한다. 지금은 비록 이지만 멘탈만은 으로 무장해야 풍요로운 미래를 그릴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여러 자기 계발서와 달리 저자가 한국의 자본시장과 뉴욕의 월스트리트를 누비며 생생하게 보고 느낀 사례와 통찰을 담은 것으로 저자는 부자들의 특징과 진짜 부자들의 투자 조언, 부자가 되기 위한 습관과 부자로 행복해지는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준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를 소망하지만 돈을 벌고 싶다고 공상만 할 뿐 구체적인 실천은 하지 않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저자는 부자의 문은 닫힌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열려고 시도하지 않았다고 한다. 부자는 행동하고 가난한 사람은 생각만 하고 있다.

 

철학자 소크라테스의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은 부자가 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당신은 소중한 인적자본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똑같은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은 어학에 뛰어난 반면 어떤 사람은 축구에, 어떤 사람은 장사에, 어떤 사람은 가르치는 데 재능이 있다. 각자가 가진 재능과 능력은 인적자본의 핵심 요소다.

 

저자는 부자가 되려면 은수저를 물고 태어나는 수밖에 없다는 패배주의를 정면으로 반박한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가 되는데 가장 큰 걸림돌은 나는 돈, 인맥, 학벌이 없어서 안 돼라는 자격지심이며 이런 생각이 스스로의 발전을 가로막는 가장 큰 훼방꾼이라고 지적한다.

 

중요한 것은 내면의 열등감을 전복시키고 당장 행동하는 것이다. “행복이란 엄청난 한 순간이 아니라 수많은 작은 순간들의 연속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 매일 0.1%씩 더 노력하는 것, 과거의 실패와 아픔을 반전시킨 오늘이 차곡차곡 쌓여야 행복한 내일을 열어젖힐 수 있다.

 

부자 공부에 늦은 때란 없다.” 지금 당장 부자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부자를 알고 부자와 다른 우리의 사고와 행동방식을 조금만 수정하면 우리에게도 부자의 길이 멀지 않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