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혈의 능력
메어리 K. 백스터 지음, 김유진 옮김 / 은혜출판사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난 주간을 보내면서 예수님의 십자가를 그린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를 다시 보며 십자가를 생각하였다.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 위에서 피를 흘리고 죽어갈 때 겪은 고통이 얼마나 큰가를 생각하게 하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수님이 흘렸던 피가 지니고 있는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그들은 예수님이 자신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고 가볍게 이해하고 있을 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귀중한 은혜가 함축하고 있는 의미를 완전히 깨닫지 못하고 있다.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은 인류 전체 역사에 큰 영향을 주었으며 오늘날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다.

 

이 책은 세계적인 기독교 베스트셀러 <정말 지옥은 있습니다><정말 천국은 있습니다>의 작가 메어리 캐더린 백스터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우리의 죄를 깨끗하게 하고 구원에 이르게 한다는 성경말씀의 의미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며, 하나님께서 메어리에게 보여주신 보혈에 관한 계시를 기록한 것이다.

 

하나님은 저자에게 보혈의 능력을 믿어야 하는 이유와 보혈이 믿음에서 왜 절대적으로 중요한가를 강하게 느끼게 하셨다. 보혈의 메시지는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깊이 사랑하고 계시며 우리를 위하여 능력으로 준비하신 계획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보혈의 능력을 깨닫는 순간 모든 기도의 기적적인 응답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예수님의 보혈로 우리는 여러 가지 놀라운 계시를 받았다고 했다. 우리는 죄 사함을 받았으며, 우리의 죄에서 완전하게 씻음 받았으며, 속량을 받았으며,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 여김을 받았으며, 하나님과 가까워졌으며,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으며, 양심의 깨끗함을 얻었으며, 하나님을 위하여 거룩하게 구별되었으며, 하나님께 나아갈 새로운 담력을 얻고 도움을 간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살아가는 동안 죄로부터 깨끗함을 받을 수 있으며, 원수를 이길 수 있다.

 

저자는 예수님의 보혈은 뿌린 피이다.”라고 하면서 이것은 육체적으로 뿌려진 피라고 하기보다는 율법적, 영적인 교류이다. 예수님은 우리의 믿음에 대하여 우리의 심령에 피를 뿌리신다. 그리고 우리가 갈보리에서 이루어진 그의 희생의 능력을 진심으로 믿을 때에만 예수님의 피가 우리 영혼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예수님의 보혈이 개인의 삶 속에서 역사할 때, 하나님 앞에 흠 없는 존재가 되게 한다. 중생한 자의 생활에 큰 기쁨이 솟구쳐 오른다.”고 하면서 예수님의 보혈이 우리를 구원하는 데 있어서 어떻게 역사하는지 알려준다. 그것은 보혈에 의해서 죄로부터 구원을 받으며, 주님의 보혈은 우리를 깨끗하게한다.

 

저자는 수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이 자신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고만 이해할 뿐, 십자가의 은혜가 함축하고 있는 진정한 의미를 깨닫지 못하고 있다고 하면서 보혈이 어떻게 우리를 치유하고, 보호하고, 구원받게 하는지 설명한다. 전능자의 보호하심을 느낄 수 있는 삶, 기도에 응답받은 삶, 하나님과 친밀함을 유지하는 삶, 무거운 마음의 짐을 내려놓을 수 있는 삶, 건강과 축복을 누릴 수 있는 삶 등으로 안내하는 이 책이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