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최고 비밀 - 날마다 놀라운 능력을 경험하는 믿음의 축복
앤드류 머레이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어느 순간부터 교회생활에 싫증을 느끼고 습관적으로 예배드리는 사람, 매일의 일상이 지루하고 밋밋하게 느껴져 고민하는 사람, 응답받지 못한 기도제목 때문에 마음이 상한 사람, 고난 가운데 불안, 좌절, 허무감으로 영혼이 갈급한 사람 그리고 살아 역동하는 목회를 꿈꾸는 목회자들을 위해 19세기 남아프리카의 성자로 불리는 앤드류 머레이는 240여 편의 주옥같은 글들을 남겼는데, 그 대부분이 그리스도인의 경건생활과 기도에 관한 것이다.

 

현대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성령님과 상관없이 살고 있다. 성령님을 간절히 구하기는커녕 그 존재 자체에 부담을 느끼고, 막연한 두려움에 덮어 두고 신앙생활을 하는 것이 신앙인들의 현주소다. 또 기도할 때는 습관적으로 성령님을 언급하지만 정작 실생활에서는 그저 내 마음대로, 내 경험대로 신앙생활이 되지 않는다고 답답해한다. 하지만 이제 안심해도 된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축복들을 누릴 수 있는 비밀들을 저자는 밝히고 있다. 어떻게 우리가 날마다 영속적인 임재를 경험하며,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능력을 나타내며, 날마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 누릴 수 있는지 말이다.

 

이 책은 모두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날마다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는 비밀에서는 친밀한 교제로 하나님의 마음을 읽고, 내주하시는 성령으로 첫 사랑을 회복하고, 날마다 새로움으로 그리스도를 옷 입어라고 권한다. 2흔들림 없는 믿음으로 살아가는 비밀에서는 우리의 생각보다 높은 하나님을 기억하여 그리스도를 자신의 능력으로 삼아 두려움 없는 믿음으로 성별된 삶을 살라고 권면한다. 3날마다 주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비밀에서는 우리 안에 거하시는 주님의 영속적인 임재와 자신을 직접 현현하시는 주님을 만나 거룩한 임재를 누리기 위한 믿음을 증명하라고 말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기도할 때마다 당신은 하나님을 정확히 알도록 애써야 한다. 성령께서 당신에게 하나님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허락하시는 통로는 성경 말씀이다. 하나님은 이 말씀을 통하여 당신이 얼마나 형편없고 죄악으로 가득한 존재인지를 명확하게 깨우쳐주신다.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하여 온갖 기사와 이적을 베풀어주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행할 힘을 당신에게 부어준다.”고 하면서 또한 당신의 현재 모습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를 통하여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될 수 있을지도 가르쳐준다. 다른 무엇보다 그리스도께서 위대한 중보자라는 사실을 날마다 상기시켜 언제나 그분의 이름으로 기도하도록 도와준다.”(p.36)고 말한다.

 

겨자씨가 아무리 작다고 할지라도 땅속에 묻혀서 자랄 수 있는 환경만 만들어준다면, 커다란 나무로 자라나게 되는 것처럼 하나님 말씀은 거대한 가능성과 잠재력 덩어리라고 할 수 있다. 이 가능성과 잠재력이 우리 마음속에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말씀을 듣는 자세가 중요하다. 믿음이 아무리 연약할지라도, 산을 움직일 수 있을 만한 거대한 믿음으로 자라나게 될 것이다.

 

나는 이 책을 처음 손에 잡았을 때에는 나의 신앙심과 열정에 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매일 새벽기도와 말씀읽기를 병행하면서 일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나름 주님을 생각하고 주님과 대화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다가 내가 주님을 향한 열정이 식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님께 묻고 구하는 중에 극적으로 주님께 대한 사랑을 회복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