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성서원 쉬운말성경 중(中) - 비닐
쉬운말성경 편찬위원회 엮음 / 성서원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책은 성경이다. 세상에 수많은 책이 있고, 앞으로도 수많은 책이 나올 것이지만 그 어느 책도 성경보다 위대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고, 사람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힘이 있기 때문이다.

 

성경은 어떻게 기록되었을까? 또 기록된 목적은 무엇일까? 거기에 대해 성경은 이렇게 말씀한다. “성경의 모든 책들은 하나님의 영감을 받아 기록된 것으로 참된 진리가 무엇인지 가르치고, 책망을 통해 잘못을 바로잡게 하고, 또 의로써 훈련시키기에 아주 유익한 책입니다.그리하여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하여금 세상에서 모든 선한 일을 할 수 있도록 온전히 준비시켜 줍니다.”(딤후 3:16-17).

 

<쉬운말 성경>은 오래 전 성서원에서 펴낸 ‘현대어 성경’의 개정판으로, 현대어 성경의 장점은 최대한 살리면서도 미흡한 부분들을 철저히 보강했다. 특히 히브리어 및 헬라어 성경에 기초하여 원문의 훼손 없이 번역하되,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우리말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읽고, 읽는 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우리말 어법에 맞게 최대한 쉬운 말로 쉽게 표현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새해가 되면 올해는 꼭 한 번 성경을 통독하리라고 다짐하게 된다. 그러나 창세기, 출애굽기를 읽고, 레위기로 들어가면서 읽는 것을 포기한다. 왜냐하면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지 않기에 잠만 오고 재미가 없다. 그래서 ‘하나님도 이해하실거야’ 하면서 성경을 덮어 놓고 만다.

성경을 통독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이해하기 쉽고 읽기 쉬운 성경이 필요한데 이번에 성서원이 발간한 ‘쉬운말 성경’이 우리가 찾던 그런 성경이다.

 

성서원의 <쉬운말 성경>의 특징이라면 정확하고도 친절하게 번역되었고, 문학적이고도 생생하게 번역된 성경이다. 따라서 <쉬운말 성경>과 함께라면, 이제부터는 누구라도 더 이상 성경을 읽고 이해하는데 아무런 장애나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주석이나 성경사전의 도움 없이도, 성경을 아무런 막힘없이 술술 읽어나가면서, 하나님의 진리 말씀을 읽는 그대로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께서 성경을 기록하신 목적은 사람으로 하여금 ‘구원’에 이르도록 하기 위함이다. “참으로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그대에게 줍니다.”(딤후 3:15)라고 성경은 말씀한다.

 

성서원의 <쉬운말 성경>은 교회학교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성경을 처음 접하는 초신자들, 성경에 관해 알고 싶어 하는 비기독교인들, 그리고 성경시대의 낯선 배경과 어휘에 익숙하지 않은 교회 내의 성도들 모두에게 필요한 성경으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