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국어첫걸음 대박패턴 100 ㅣ 대박패턴 시리즈
최준희 지음, 김현철 감수 / 로그인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몇 년 전부터 중국의 급성장과 더불어 중국과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중국 수천 년의 역사를 보려면 시안을, 수백 년의 역사를 보려면 베이징을, 수십 년의 역사를 보려면 상하이를 보라.”는 말이 잇다. 전 세계가 중국을 향하고 있다. 중국어는 이제 세계인이 함께 쓰는 세계 언어로서 발돋움을 하고 있다.
하지만 중국어란 언어는 영어나 한국어보다는 많은 노력과 연습을 필요로 한다. 특히 우리세대는 한자보다는 영어에 어릴 때부터 친숙하기 때문에 한자에 대한 기피도 어느 정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저런 이유들로 인해 중국어 배우기란 쉽지가 않다.
이 책은 11년간 (주)다락원 중국어출판사업부 팀장으로 활동하면서 뛰어난 중국어 실력과 타고난 기획 감각으로 ‘중국어 학습서의 바이블’로 불리는 초대형 베스트셀러「301구로 끝내는 중국어회화」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줄줄이 탄생시킨 중국어 출판계의 전설적인 에디터인 저자 최준희는 ‘발음 걱정’, ‘한자 걱정’ 없이 중국어를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해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한어병음을 모르는 학습자들도 중국어를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모든 표현에 한글 독음을 달고, 그 위에 성조를 발음하는 법을 화살표로 그려놓았다. 따라서 ‘한글’과 ‘화살표’만 따라 읽으면 한어병음이나 간체자를 몰라도 누구나 중국어로 말할 수 있게 된다. 그 동안 수차례 중국어를 포기했던 학습자도 이 책을 보면 ‘아, 중국어가 이렇게 쉬운 언어였어?!’ 하고 놀라게 될 것이다.
지난해 나는 용인 중국문화원(공자학당)에서 실시하는 ‘중국어 첫걸음’을 매주 월요일마다 배운 적이 있었는데 시간을 계속 낼 수가 없어서 중간에 포기하고 말았다. 얼마나 아쉬었던지 늘 계속 배우지 못한 것이 한으로 남았었다.
이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공부를 하니 이해가 되고 재미가 있다. 뿐만 아니라 한글독음 중심의 학습으로 ‘중국어는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철저히 깨버리는 아주 놀라운 책이다.중국어는 모두가 생소하기만 하다. 많은 사람들이 성모, 운모, 성조를 구구절절이 설명한 첫걸음 교재들로 인해, 큰맘 먹고 중국어를 시작한 입문자들은 발음편만 들춰보다가 ‘중국어는 역시 어려운 언어!’라는 오해를 하면서 중국어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은 한자를 전혀 모르는 초보자도 거부감 없이 쉽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한 책이다.
특히 이 책에는 부록으로 MP3 CD가 첨부되어 있다. CD에는 집에서 혼자 공부할 때 중국어 발음을 잘못 익히기 쉬운 점을 고려하여 책에 수록되어 있는 모든 표현을 ‘우리말 1회-중국어 2회(느린 속도, 정상 속도)’로 녹음하여 담았다. CD를 계속 반복적으로 들으며 정확한 중국어 발음을 익히는 한편, 우리말을 듣고 즉각적으로 중국어로 말해보는 말하기 연습을 하다가 보면 중국어를 제대로 할 수 있게 된다.
누구든지 이 책에서 소개하는 중국어의 기초인 필수패턴 100개를 매일 연습하여 내 것으로 만들기만 하면 중국어의 말문이 터지고 중국인들과 대화를 자연스럽게 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