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축사와 치유 2 - 개정판 ㅣ 축사와 치유 2
피터 호로빈 지음, 박선규 옮김 / 다윗의장막미디어(구 쉐키나) / 2011년 11월
평점 :
마음의 병과 육체의 병을 앓는 많은 사람들이 회개 기도로 하나님의 능력을 통해 질병으로부터 고침을 받은 후, 그에 대해 간증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귀신은 사람의 마음을 괴롭히는 악령이나 악마를 말한다. 성경에서는 귀신이 존재한다고 확실히 말하고 있다.
예수님은 모든 병을 다 고치셨다. 요즈음 식으로 말하면, 예수님은 내과 외과 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정신과 산부인과 등 모든 과의 모든 병을 다 고치셨다. 많은 사람들의 병을 동시에 고치시기도 하셨다. 예수님은 악령도 쫓아내시고, 죽은 자도 살리셨다. 예수님은 병을 즉각 고치셨고, 완벽하게 고치셨다. 예수님은 명의(名醫) 중의 명의이시다.
이 책은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들이 주님의 뜻을 행하기 원하지만 편견과 무지, 몰이해 등의로 가끔 위험에 빠지므로 말씀을 바로 이해하여 주님의 사역을 효과적으로 실행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교과서와 같은 책이다. 축사와 치유에 관한 성경적인 기초와 실제적인 적용에 있어서 어느 한쪽으로 치우침 없이 균형이 잘 잡힌 책이다. 이 책은 우리를 자유하게 하시려는 예수님의 계획을 이해하지 못하여 마치 이교도의 어두운 관행으로 취급해 버리거나 아니면 축사나 치유를 한다고 하여 무조건적으로 영혼에게 상처를 입히고 마는 양극단에서 우리를 보호할 것이다.
<축사와 치유>는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난번 읽었던 1권은 축사와 치유에 대한 성경적 기초를 놓고 있는데, 성경적 기초를 잘 놓음으로 우리가 극단으로 빠질 위험에서 지켜주고, 2권은 실제적인 적용편인데, 그리스도인들로 하여금 귀신들에 대항하여 효과적인 대응을 하지 못하게 하는 무지의 다양한 영역들을 다루고 있다. 영적 세계에 대한 전반적인 그림을 보여주면서, 그 안에 거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영들에 대해 아주 상세히 설명주고 있다.
요즘 한국교회는 축사와 치유에 대한 세미나가 신문 광고란에 도배를 하고 있을 정도로 많이 행해지고 있고, 그로 말미암아 잘못된 일들도 많이 일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 책은 저자가 18년 이상 말씀의 기초 위에 든든히 서서 성경의 뜻을 따라 한 사역을 토대로 적은 책이므로 우리가 이를 받아들이고 적용하는 데 주저할 필요가 없다고 본다. 우리의 영혼을 구속하실 뿐 아니라 우리의 삶도 구원하시기 위해 오신 예수님의 목적을 우리 삶에 적용하고 실천하는 데에 굉장히 도움을 주는 책이다.
이 책에서 저자인 치유사역의 권위자 피터 호르빈은 귀신들림을 통한 증상들을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첫째, 지속적인 질병을 일으킨다. 둘째, 마약 도박, 알코올중독을 일으킨다. 셋째, 낙심, 절망, 우울증을 일으킨다. 넷째, 자살, 폭행, 살인 등 극단적인 행동을 일으킨다. 다섯째, 대대로 이어지는 유전병을 일으킨다. 이처럼 귀신은 우리에게 지속적인 질병을 일으키며, 패역과 타락의 길로 인도한다고 강조한다.
귀신을 쫓아내야 행복하고 장수한다. 왜냐하면 귀신은 사람들에게 가난한 질병과 저주와 고통을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바로 이런 귀신을 예수의 이름으로 내 쫓을 때 성공된 삶을 살며 가난에서 벗어나 부자로 살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고, 병자를 치유하며, 귀신을 쫒아내어 행복한 삶을 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