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스티브 잡스 이야기 - 세상을 바꾼 창의력 천재 어린이 멘토 시리즈 2
토리에듀 지음, 지우 그림 / MIREDU(미르에듀)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플의 공동 창업주인 스티브 잡스가 2011년 10월 5일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빚어낸 여러 산물은 세상 곳곳을 바꾸고 있다. 그보다 더 값진 것은 포기할 줄 몰랐던 그의 도전 정신과 열정이다. 스티브 잡스는 주어진 인생을 흘러가는 대로 살기보다는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어떤 일을 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여 노력했다. 그리고 그런 노력 끝에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 혁신적인 제품을 차례로 발표하며 화려한 성공 신화를 일궈 냈다.

 

이 책은 세상을 지배하는 오랜 틀을 뒤집은 창의력의 천재이자 우리 시대 최고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가 어린이들에게 전하는 꿈과 희망의 메시지다. 끊임없이 도전과 실패를 반복하며 드라마처럼 흥미진진한 삶을 살다 간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 편의 영화처럼 생생하게 펼쳐진다.

 

이 책은 모두 9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나는 무얼 찾고 있을까’에서는 무엇을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에 대해서 말한다. 2장 ‘거대한 신화가 시작된 순간’에서는 새로운 도전을 즐기라고 권면한다. 3장 ‘남과 다르게 생각해 봐’에서는 독창적으로 상상하라고 하며, 4장 ‘절대로 이 정도에서 멈추지 않을 거야’에서는 스스로에게 만족하지 마라고 권고 한다. 5장 ‘실패는 결코 두렵지 않아’에서는 장애물을 용기 있게 뛰어 넘어라고 말한다. 6장 ‘일생에 오직 한 번뿐인 기회’에서는 꿈과 희망을 품고 나아가라고 한다. 7장 ‘우리가 세상을 바꿀 수 있어’에서는 끈기를 잃지 마라고 한다. 8장 ‘언젠가 이 도전은 이루어질 거야’에서는 더 큰 목표를 세우고 노력하라고 강조한다. 9장 ‘짧은 여행을 마무리하며’에서는 이 순간 가장 소중한 것을 기억하라고 말한다.

 

스티브 잡스가 이 책을 통해 세상 모든 어린이에게 던지는 질문은 “여러분이 지금 이 순간 간절히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요?”이다. 스티브 잡스는 자신의 손으로 세상을 바꾸겠다는 꿈을 꾸고 항상 자신의 꿈을 잊지 않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꿈을 현실로 만들 기회를 찾아 노력했다. 그는 더 나은 삶과 세상을 만들고 싶었고, 그래서 시련이 찾아와도 굴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꿋꿋하게 걸어갔다. 그가 걸어간 것이 결코 걷기 쉬운 평탄한 길이 아니었음에도 그는 주저앉거나 포기하지 않았다.

 

나는 얼마 전에 <스티브잡스 명연설>이라는 책을 읽었었다. 그는 2005년 스탠포드대학 졸업식 연설을 했다. “인생은 새옹지마”라는 말로 요약되는 이날 연설에서 그는 “아무도 죽길 원하지 않는다. 천국에 가고 싶다는 사람들조차도 죽어서까지 가고 싶어 하지는 않고 여전히 죽음은 우리 모두의 숙명”이라며, “아무도 피할 수 없고 그래야만 한다. 왜냐하면 삶이 만든 최고의 발명이 ‘죽음’이니까. 죽음은 삶을 대신하여 변화를 만든다.”고 말했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스티브잡스의 삶을 볼 수 있었고, 그가 어떤 사람이며, 무슨 업적을 남겼는지, 어떻게 살았는지 알 수 있게 되었다. 스티브잡스는 이 시대 어린이들의 진정한 멘토라고 할 수 있다.

 

스티브 잡스는 말한다. ‘세상은 도전하고 꿈꾸고 창조하는 사람의 몫’이라고. 이 책을 만나는 모든 어린이가 끝없는 열정으로 세상을 바꾸는 미래의 스티브 잡스가 되길 희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