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내 인생 하나님이 있잖아 - 인생의 굽이길에서 하늘의 축복을 누리는 삶
최현식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의 저자 짐 콜린스가 짐 스톡테일에게 물었다. 스톡테일은 베트남 전쟁 중 전쟁포로수용소에서 8년간 20여 차례의 고문을 당하고도 살아남은 해군 3성(星) 장군이다. “수용소 생활을 견뎌내지 못한 사람들은 누구였습니까.” “낙관주의자들입니다.” 고개를 갸우뚱하는 그에게 스톡테일 장군은 “‘크리스마스 때까지는 나갈 거야.’라고 말하던 사람들말입니다. 그러다가 크리스마스가 오면 그들은 ‘부활절까지는 나갈 거야.’라고 말합니다. 그러고 부활절이 오고 다시 부활절이 가지요. 다음에는 추수감사절, 그러고는 다시 크리스마스를 고대합니다. 그러다가 상심해서 죽지요.”‘결국에는 성공하리라는 믿음을 잃지 않는 동시에 눈앞에 닥친 냉혹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는 뜻의 ‘스톡테일 패러독스’는 이렇게 탄생한다.

 

아무리 어려워도 결국에는 성공할 것이라는 믿음을 잃지 않으면서, 동시에 그것이 무엇이든 눈앞에 닥친 현실 속의 가장 냉혹한 사실들을 직시하는 것이 개인이든 기업이든 성공할 수 있는 근본적인 사고방식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그리스도로부터 용기를 얻고 끊임없이 인생을 도전하라는 강력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최현식 목사가 이 시대의 젊은이와 성도들을 일깨워 한국교회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우고자 하는 열정을 품고, 아직도 예수 그리스도만이 희망임을 강조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의 프롤로그에서 “당신은 닭이 아니다. 당신은 하늘을 날 수 있는 위대한 독수리이다. 단지 아직 날개를 활짝 펴보지 않았을 뿐이다. 위대한 인생은 어떻게 일어설까? 당신이 하나님께 시선을 고정하고 하나님이 당신 안에서 일하시게 한다면, 당신은 분명 하늘을 나는 독수리처럼 위대한 인생이 될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 안에 잠든 독수리의 근성을 깨워라. 닭장 속에서 닭의 모이를 먹지 말고, 하늘을 향해 날아오를 때이다. 당신의 날개를 펴고 날아오르는 도전을 하는 순간, 당신은 하늘의 지배자 독수리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닭장 안에서 머뭇거린다면 당신은 독수리의 모양을 한 닭일 뿐이다.”라고 말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용기의 원리를 배우고 도전의식으로 날개를 펴길 바란다. 그러면 당신의 인생은 위대해질 것이다.”라고 강조한다. 하나님께 전적으로 시선을 고정하고 독수리처럼 웅비하며 위대한 인생으로 하늘의 축복을 누리는 삶을 살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모두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실패는 머무를 때 찾아온다’에서는 실패는 포기가 아니다. 세상에 주눅 들지 말고 하나님의 시각으로 바라보라고 권한다. 2부 ‘쿨하게 일어서라’에서는 더 이상 멈추지 말고 마음을 얻으라고 한다. 3부 ‘다시 열정을 불사르라’에서는 작은 것에 집중하여 다시 열정을 불사르라고 강조한다. 4부 ‘당신에게는 하나님이 있다’에서는 천국의 소망을 가지고 영적인 사람이 되라고 권면한다.

 

하나님께서는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렘 29:11)고 말씀하신다. 요즘 같은 불확실성의 시대에 한번쯤 자신을 거울에 비춰보고 이렇게 외쳐보는 것은 어떨까. “괜찮아 내 인생 하나님이 있잖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