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의 연애법칙 61
Dr.굿윌 지음, 박금영 옮김 / 이젠미디어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우리가 세상을 살다 보면 대부분은 다양한 연애를 하게 된다. 어떻게 보면 매우 당연한 결과로 지금 내 연인은 내가 첫사랑이 아닐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에게 좋고 혹은 싫은 연애가 있었을 것이고, 마찬가지로 상대방에게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을 것이라고 상상한다. 당연히 궁금한 일이다. 지금 사랑하는 그 사람에게 어떤 일이 있었는지, 그 과거는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 그리고 그것들과 현재의 비교평가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수 있다.

이 책은 연애 전문 사이트 운영자 Dr. 굿윌이 정리한 상황별로 남자를 손에 넣는 실전 테크닉 61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전공분야인 생명과학적 시점에서 지금까지 거의 5천 명에 이르는 여성들에게서 연애 상담을 받은 경험과 다른 남성들의 의견과 관찰을 토대로 만들어진 이 책은 거의 모든 여성이 거의 모든 남성을 마음먹은 대로 다룰 수 있게 하고 있다.

이 책의 머리말에서 저자는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연애 매뉴얼 책과는 달리 “자기 외모에 자신이 없어도, 나이가 좀 많아도, 남자가 소극적이어도, 남자가 당신에게 흥미가 없어도 상대방에 맞춰 ‘사랑을 이룰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한다.”고 말한다.

‘법칙1 남자는 성욕에 지배되는 동물이다’에서는 여자에게 접근해 오는 남자는 전부 자기가 노린 여자와 섹스를 하려고 온갖 노력을 다하고 목적을 달성하면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기 때문에 아무리 달콤한 말로 유혹해 와도 몸을 허락하면 안된다고 조언해 준다.

저자는 이 책의 ‘법칙3 남자의 연애는 여자의 외모에서 시작된다’에서는 남자는 본능적으로 여자의 외모에 끌리는데 가장 중요한 건 외모뿐, 그 외에 다른 것은 그다지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 많다는 뜻이다. 나이가 어릴수록, 연애경험이 적을수록 이런 경향이 강하다고 말한다. 또한 외모에 자신 없다고 가꾸기를 포기한 여자는 머리와 화장에 신경을 쓰고, 맵시 있게 옷을 입고, 제모를 하는 등의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고 노력을 하라고 한다. 이 세상에는 날씬한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가 더 많다고 말한다.

‘법칙16 조심해야 할 남자의 패턴을 알고 경계한다“에서는 ’여자를 고생시키는 네 가지 패턴이 있다고 한다. 첫째, 많은 여자와 섹스 해야 능력 있는 남자라고 생각하는 남자와 사귀게 되면 항상 다른 여자의 그림자를 느낄 것이라고 한다. 둘째, 거짓말하는 남자와 가까이 해서는 안된다고 한다. 셋째, 커뮤니케이션이 제대로 안 되는 남자, 넷째, 문제가 발생하면 도망가는 남자와 인생을 같이 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이런 책을 좀 더 일찍 읽었더라면 그동안 내가 겪었던 실패를 하지 않았어도 되지 않았겠는가 하고 생각해 본다.

이 책의 특징이라고 하면 다른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차례차례 읽어가야 연결이 되고 이해가 되는데, 이 책은 어느 곳에서부터 읽어도, 그래서 무엇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기 쉽게 만들었다. 그중에서 특히 필요한 법칙은 ‘법칙 O'로 표시해서 즉시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책의 뒤쪽을 보면 다양한 연애 고민에 대해 답변한 내용을 담았기 때문에 연애초보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므로 이 책을 읽고 연애를 하라고 권면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