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투자의 비밀 - 실전수익률 투자대회 8회 연속 수상자의
김형준 지음 / 이레미디어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주식시장에 뛰어든 사람들은 행운을 바라고 기적을 꿈꾼다. 남들은 몰라도 나는 다를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는다. 하지만 주식투자에 성공하여 일명 ‘슈퍼개미’로 등극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 주식시장은 누구도 차별하지 않고 평등하게 기회를 제공하지만, 그 기회를 잡는 사람은 극소수다.

작년 이맘 때 나는 주식고수로 소문난 사람들을 만나 강의도 들었고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주식서적도 수십여 권 독파하고 주식에 투자했다가 원금의 80% 상당을 손해 보았다. 상황이 악화될수록 주식투자에 대한 회의가 들었으나 그렇다고 그만둘 수도 없는 악조건의 순환을 겪어야만 했다. 이런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자산증식의 대안 중에서 주식만한 것도 없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갈피를 잡지 못할 때는 실전수익률 투자대회 7회 연속 수상자의 <실전투자의 비밀>을 펼쳐보기 바란다. 험난한 주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 지침서가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의 저자 김형준 씨는 키움왕중왕 실전투자대회에서 39일만에 429%라는 수익률을 내 1등상을 탔다. 키움 대회는 실전투자대회 중 가장 쟁쟁한 ‘선수’들이 모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미래에셋, CJ투자증권 등 실전 수익률투자대회에서도 7연 연속 수상한 이력을 갖고 있다. 투자대회라는 긴장감 속에서도 최고 728%에 이르는 수익률을 기록한 명실상부한 고수다.

키움증권의 권용원 대표이사는 이 책을 추천하면서 저자를 ‘빼어난 고수’라고 칭한 뒤 생존을 위해 처절했던 그만의 경험이 녹아 있어 힘이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초기에 체계적인 교육이나 정보가 없어서 겪어야 했던 그 아픔들을 다른 투자가들이 겪지 않기를 바라며 자신의 모든 것을 공개했다는 것을 알고 ‘참 진정한 영웅이구나’라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책은 크게 네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내가 겪은 주식시장, 피눈물 속의 투자교훈’에서는 지금까지 저자가 겪어온 주식시장의 모습, 시장에 뛰어들어 부딪혔던 수많은 시행착오들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PART 2 ‘매매 전 갖춰야 할 핵심 분석 능력’에서는 장기든 단기든 주식을 재태크 수단으로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분석 내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PART 3 ‘수익률대회 우승에 사용한 12가지 실전 매매기법’에서는 신고가 상승음봉 매매기법, 박스권 돌파 후 역망치형 매매기법, 바닥권 첫 상한가 매매기법, 60주선, 120주선 매매기법, 단기 낙주 매매기법, 단기 뉴스 매매기법, 투바닥, 쓰리바닥 스윙기법, 고가놀이 매매기법, 120일선 매매기법, 신20일선 매매기법, 급등주 눌림목 매매기법, 중장기 투자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PART 4 ‘주식시장, 그 이면의 이야기들’에서는 주식시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돌발적인 사안들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이 책을 통해서 초보는 말할 것도 없고 시장 경험이 있는 투자자들 역시 투자의 해법을 발견하게 될 것이니 그야말로 실전투자의 길잡이라고 할 수 있다. 주식시장에서 성공하기를 원하는 자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