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모 스피리투스 - 존재의 근원을 찾는 영적 신인류의 탄생 ㅣ 데이비드 호킨스 시리즈
데이비드 호킨스 지음, 백영미 옮김 / 판미동 / 2009년 12월
평점 :
인간의식의 발전과 진화의 과정을 밝히는 책
“호모 스피리투스”는 전 세계적 영적 스승인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가 세계의 실상과 참된 나를 찾아 가는 의식 연구의 결과물로 내놓은 책이다. 이 책은 인간 의식의 진화 과정을 짚어가며 깨달음에 이르는 길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구도자들과의 폭넓은 질의응답을 통해 영적 수행의 여정에서 품게 되는 여러 가지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과 보다 실용적인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을 통해 인간의식의 발전과 진화의 과정에 대한 깊이 있는 해답들을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는 인간 정신의 진화에 대한 전문가이자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작가이며 강사이다. 그는 영적으로 진화한 의식 상태 및 참나로서의 신의 현존의 각성이라는 주제에 관해 많은 연구를 하였다.
“호모 스피리투스”는 21세기 영적 신인류 '호모 스피리투스'의 비전과 전망! 인류의 의식 수준이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상승하는 지금 에고의 해체를 통해 깨달음에 이르는 길을 안내한다. 또한 호모 스프리투스의 특성인 '내재와 초월을 넘어 신성의 빛으로 가득한 깨달음의 나, 무한한 나'에 이르는 영적 진리문답을 담고 있다.
“호모 스피리투스”는 총 5부로 문답형식으로 접근과 이해가 쉽게 구성되어 있다. 사회역사적 예를 통한 집단적 에고 분석, 종교적·영적 오류에 대한 진단뿐 아니라 영적 수행과 일상생활의 조화에 대한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올바른 수행의 길을 찾는 독자들을 위한 깨달음의 길을 보여 준다.
“호모 스피리투스”는 생명의 원시적 출현에서 시작해 인간 에고로서의 진화를 거쳐, 영적 깨달음의 실상과 에고의 초월에 이르기까지 진화를 거듭해 온 의식의 토대 및 본질을 되짚어 간다. 진실의 수준이 1에서 1,000까지로 측정되는 ‘의식 지도’상에서 최고 수준인 999.8로 측정된 이 책은 호모 스피리투스의 시대인 21세기의 고전이 될 만한 뛰어난 영적 분석과 통찰로 가득 차 있다.
“호모 스피리투스”는 읽는 이들로 하여금 용기를 가지고 내면이 인도하는 길로 따라갈 수 있게 만들고, 영적 황홀함이나 내적 충만함으로 드러나는데, 이는 전적으로 자신의 책을 읽을 독자들을 향한 호킨스의 무한한 사랑과 신뢰에 의한 것이다. 자신이 가려는 길에 대한 모종의 확신을 애타게 구하며 책을 집어들 이들을 대하는 저자의 태도는 이미 그들의 운명이 그 길의 끝에 도달하는 것임을 전제하고 기술하는 책의 내용에서 드러나며, 그 내용들이 오직 그들의 불안을 경감시켜주려는 목적을 가진다는 점에서 더욱 명백하게 드러난다.
“호모 스피리투스”는 호킨스 박사님의 저작 중에서 상당히 높은 의식수준의 책이며, 영적 구도의 길에 처음 들어선 초보자들이 실수할 수 있는 부분부터, 상당히 진보한 구도자들이 빠질 수 있는 함정들에까지 총망라되어 있다. 이책을 읽으면 가짜 스승들에게 현혹되거나, 결정적인 순간에 실수를 하지 않게 되므로 영성이나 구원, 깨달음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꼭 한 번은 읽어야 할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