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천로역정
존 번연 지음, 유영희 옮김, 김천정 그림 / 성서원Kids / 200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생들에게 꿈을 주는 “천로역정”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읽히는 책은 성경입니다.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히는 책은 존 번연이 쓴 <천로역정>입니다. 

존 번연은 1628년 영국에서 땜장이의 맏아들로 태어나 가난 때문에 초등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했습니다. 군대에 들어가 예수님을 영접하게 된 존 번연은 20세 때, 가난했던 한 여인과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 그녀가 가지고 온 책 중에는 존 번연이 그렇게도 읽고 싶어하던 성경이 들어 있었습니다. 이 때부터 그는 성경을 열심히 읽고 연구하며, 세례를 받고 열정적인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그 당시 영국의 국교는 성공회였기 때문에 그는 불법으로 예배를 인도했다는 죄로 1660년부터 12년간 감옥 생활을 하게 됩니다. <천로역정>은 바로 그 때 감옥 안에서 씌어진 것입니다. 

<천로역정>은 주인공 ‘믿음’이 순간순간 닥치는 많은 어려움들을 이겨 내고 결국 하나님 나라에 다다르게 되는 과정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천로역정>은 주인공 ‘믿음’이 고향인 세상을 떠나 하나님 나라로 여행하면서 순간순간 닥치는 어려움들을 이겨 내고 결국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과정을 그린 책입니다. 

이 책은 씌여진 지 3백여 년이 지나는 동안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어 왔고, 지금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계속 찾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도 1895년에 처음 번역되어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 <천로역정>은 어른들을 위해 씌어졌기 때문에 우리 어린이들이 읽고 이해하기에 사실 좀 벅찬 내용입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천로역정〉은 초등학교 어린이가 읽고 이해하기 쉽게 고쳤으며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 넣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읽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린이는 어린이답게 된 책을 읽는 것이 아이가 읽기에도 좋고 유익하기 때문입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천로역정〉은 우리 어린이들이 바른 목적을 가지고, 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