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어당기는 세일즈 - SNS로 억대 매출을 만든 워킹맘의 실전 전략
윤도연 지음 / 노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매순간 우리는 세일즈를 한다. 이왕 하는 거 성공하면 좋겠지만 나는 세일즈를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3년 정도를 했으니 못했다는 말이 어색할 수 있지만 나에겐 버텼다는 표현이 가장 적절했다. 내가 세일즈를 못한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끌어당기는 세일즈>를 읽어보니 절박함이 부족했다.

 

오늘날 고객은 마케터의 머리 위에 서 있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상품 관련 정보를 꿰차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 네트워크를 통해 상품을 냉정하게 평가한다. 마케팅과 세일즈의 이론에서 흔히 접했던 유혹의 기술은 날이 갈수록 똑똑해지고 있는 고객들 앞에서 무용지물이 되어버린 지 오래다. 시장에서 고객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은 과연 없는 것일까?

 

이 책은 유담프로코칭센터 대표. 복조리 장사부터 은행원, 보험 설계사, 화장품 컨설턴트까지 다양한 일과 모험을 거쳐 온 끌어당김 실천가. 블로그와 강연을 통해 삶의 작은 움직임들이 모여 변화를 이끈다는 철학을 전파하고 있으며, 해외에 거주하며 노트북으로 하루 4시간 동안 억대 연봉을 버는 노마드 워킹맘인 윤도연 작가가 끌어당기는 마음이 불러온 숱한 기적들이 쌓여 부와 성공을 달성하는 이야기를 전한다. 결국 이 성공 스토리는 한 걸음 더 발전할 나를 위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은 평범한 사람의 성실함, 그 성실함을 이어가는 비법을 담고 있다. 세일즈의 핵심은 사람 간의 소통, 이해, 신뢰이며, 이는 곧 인생을 바꾸는 키워드이다.

작가는 35,000명이 넘는 메리케이 코리아 뷰티 컨설턴트 중 팀 빌딩 부문 전체 1위를 달성했으며, 셀링과 팀 빌딩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뤄 움직이는 트로피라 불리는 핑크 카를 수상하며 멘토 강사로 활약했고, 수많은 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세일즈 스킬을 전수한 성과로 여러 방송 매체에도 출연했다고 한다.

 

작가가 화장품 세일즈를 할 때 엄마는 내가 너를 어떻게 키웠는데지금 화장품을 팔러 다니겠다는 거야?”하면서 실망했다고 한다. “세상 사람들이 다 한다 해도, 너는 절대 못하는 게 바로 영업이야. 뭘 좀 알고 얘기해!”라는 말을 들었을 때 그의 용기는 산산이 부서졌다고 했다.

 

하지만 작가는 블로그와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일상과 제품 사용 경험을 자연스럽게 공유하며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실생활에서의 경험을 통해 신뢰를 쌓았고, 특히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의 이야기를 제품과 연결해 고객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어 고객들은 더 쉽게 기억하게 되었고, 비즈니스 성공에 큰 역할을 했다고 고백한다.

 

작가는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서면 된다. 포기하지 말자.”는 말이 수많은 좌절 속에서 직접 깨달은 진리라고 했다. 작가는 실패를 겪을 때마다 반드시 얻는 것이 있다는 사실을 경험했다. 실패는 끝이 아니라 또 다른 시작이고, 그 경험을 통해 자신을 더 단단하게 만들 수 있었다고 했다.

 

화려한 스펙이나 거창한 이력 없이도, 끌어당김의 법칙과 실질적인 자기 계발 실전 기술을 결합해 억대 연봉을 실현하는 비법서인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성공하는 세일즈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누구도 응원하지 않을 때, 자기 자신을 응원했던 좌절 생존자의 회고록으로 출산 후 경력 단절로 고민하는 여성, 워킹맘, 창업 준비생, 파이프라인 형성을 위한 투잡을 원하는 사람, 추가 소득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