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팔로우 타이베이 - 2025~2026년 최신판 ㅣ follow 팔로우 시리즈
장은정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4년 11월
평점 :
몇 년 전에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자유로운 가운데 나를 바라보고 힐링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으로 아내와 처제 두명과 함께 타이베이에 여행을 다녀왔다.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로 3시간이면 도착하는 타이베이는 ‘타이완=야시장’이라 할 만큼 도시 곳곳에 늘어서는 야시장과 군침 도는 먹거리들, 아기자기한 옛 거리, 화려한 마천루와 야경 등 열 손가락이 모자랄 정도로 매력이 넘치는 곳으로 한국인 취향에 꼭 맞는 중화권 최고의 여행지다. 도심에서 몇십 분만 벗어나도 만날 수 있는 진청색 바다를 시작으로 예류, 타이루거 등 천혜의 자연경관이 기다리며 기찻길에서 풍등을 날리며 소원을 빌 수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로 직접 들어가 볼 수도 있다.
이 책은 한곳을 천천히, 깊이 둘러보는 것을 좋아하는 14년 차 여행 작가. 직장인 시절, 큰맘 먹고 떠난 세계 여행 중 내가 좋아하는 곳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소개하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여행 작가가 된 장은정 작가가 십여 년간 타이베이 구석구석을 여행하면서 누구보다 타이완 문화를 사랑하는 여행 작가의 노하우를 담아내 타이베이를 더 깊고 특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타이베이 근교에 있는 ‘예스진지’를 비롯해 온천 마을 베이터우와 우라이, 로맨틱한 노을이 펼쳐지는 단수이, 대자연의 품 타이루거국가공원 트레킹 코스를 다양한 이동 교통편과 함께 상세하게 안내한다.
중화권 여행에서는 왠지 모르게 긴장하게 된다. 복잡한 한자와 언어의 장벽은 물론, 익숙하지 않은 음식이나 문화 등에 있어 하나라도 더 준비해야 할 것만 같다. 이 책은 타이완을 처음 여행하는 사람과 자유여행자를 위해 A부터 Z까지 차근차근 안내하는 가이드북으로, 여행 전 미리 알아두면 좋은 역사, 문화, 날씨 등의 기초 정보는 물론 대중교통 이용하기, 투어 예약, 길 찾기 등 여행자들이 특히 어려워하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몇 해 전 인기를 끌었던 〈꽃보다 할배〉 타이완 편을 본 사람이라면 아기자기한 타이베이 시내와 마지막 여행지 타이루거 협곡을 기억할 것이다. 인기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촬영지인 국립대만대학교, 판타지 로맨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배경이 된 단수이나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의 촬영지 스펀과 징통 등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를 책 속에서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추억 속의 영화와 드라마의 배경에서 새로운 추억을 쌓는 경험을 해보는 것도 행복한 여행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장점이라면 여행 목적에 맞게 두 권으로 묶었다는 것이다. 1권은 여행자들이 꼭 경험해 봐야 할 타이베이 여행법과 여행 준비에 필요한 정보만을 간추려서 모았고, 2권은 타이베이 관광에 필요한 모든 정보와 미식, 쇼핑, 교통, 나이트라이프 등 실용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 또한, 여행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가볍게 가지고 다니면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에는 여행 기초 정보는 물론 여행 실천편을 통해 누구나 쉽게 여행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책을 읽다가 보면 자유로운 여행을 하다가 어려운 일을 당했을 때 당황할 수 있는 여러 상황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팁을 준다. 이 책의 끝 부분에는 여행 계획 세우기, 항공권 예약하기, 숙소 예약하기, 각종 서류 준비하기, 예산 짜기, 로밍 및 심카드 준비하기, 가방을 싸기 까지 타이베이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 한권이면 누구나 타이베이 여행을 두려움 없이 기쁘고 행복하게 여행을 할 수 있으리라고 믿어진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