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배의 부가 온다 - 10배의 부를 끌어당기는 성공의 비밀
박서윤(소피노자/지혜의 여신) 지음 / 라온북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이라면 누구나 성공하고 싶고 행복해지고 싶어 한다. 하지만 성공이란 내가 열심히 노력한다고 해서 성공이 꼭 보장되지는 않는다. 노력은 내 방식대로 하지만, 결과는 쉽게 성공을 장담할 수 없다는 말이다. 사람이 희망을 갖고 일을 계획하지만, 때로는 운명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할 수 있다. 사람들이 성공과 행복한 삶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실행 방법이나 수단에서 소홀함과 많은 실수가 있을 수 있으며, 노력의 강도나 자질과 능력에 따라 성패가 좌우될 수도 있다. 내가 성공하고 싶고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으로 읽은 책은 <10배의 부가 온다>라는 책이다.

 

이 책은 현재 교육 기업인 봄들애 인문교육 연구소 대표 이사로 있는 박서윤(소피노자,지혜의 여신) 저자가 10년간 부에 대한 통찰을 직접 배우고 경험한 실전들과 수많은 부자들을 만나 생각을 나눈 대화를 통해 만들어진 실천적 지혜들을 담았다. 저자는 10년 전만 해도 빚 35천만 원이 전 재산이었다. 그런데 지금은 10년 전보다 돈 버는 능력이 약 16배 증가했으며, 꿈 리스트에 간절하게 적었던 내 집 마련이라는 글자 덕분에 현재는 사랑하는 남편, 세 아이와 함께 53평 꿈의 집에서 살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을 읽어보면 시종일관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좀 더, 좀 더 힘을 내어 플러스 사고방식과 열정, 재능을 결합하여 베스트가 아닌 퍼펙트가 되라고 나를 채찍질한다. 그냥 최선을 다하는 것이 아니라 무아지경에 빠질 정도로 그 일을 온 맘을 다해, 온 힘을 다해 하라는 것이다. 베스트는 상대적일 수 있지만 퍼펙트는 절대적인 존재가 되기 때문이다. 평범한 99%가 아니라 유일한 1%로 살아가야 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10배 더 큰 부를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진정으로 원하는 것으로 초점을 이동시켜야 한다.”고 하면서 어제까지는 원하지 않는 것에 초점을 맞추느라 그저 그런 평범한 인생에 집중했다면 지금부터는 달라져야 한다. 기적이란 기준을 어디에 두는가에서 부터 시작된다.”(p.79)고 말한 것처럼 이 책에 나와 있는 10배 성공의 루트들을 하나씩 따라 하기 시작하다보면 10배의 부가 따라오게 된다. 성공의 길은 평범한 길이 아니다. , 넓은 길이 아니라 좁은 길을 따라갈 때 보인다. 용기도 필요하고, 결단도 필요하다. 하지만 그 대가가 10배의 부를 얻는 길이라면 뭘 못하겠는가?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노후는 어떻게 될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부자까지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돈 때문에 불안한 노년은 보내지 말아야 하는데, 쉽지가 않다. ‘노동소독으로는 답이 없으므로 연금성 소득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평생 중산층을 살다 99.997%의 프레카리아트로 전락하는 삶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하루 빨리 기존의 당연하다고 여겼던 틀과 삶을 완전히 거부하기로 결심한다.

 

이 책은 실패할까봐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을 망설이는 분, 가진 것이 없다고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는 사람, 삶에 대한 의지가 부족하여 무기력 증에 빠져있는 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준다. 간절하게 원하고, 꿈을 꾸고 도전하는 분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