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미국 동부 : 뉴욕·워싱턴 DC·보스턴·시카고 - 최고의 미국 동부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4~2025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24
이주은.한세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 몸담았던 직장에서 은퇴를 하고보니 여행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다. 그동안 동남아를 비롯하여 동유럽, 북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많은 나라를 관광 했다. 관광이란 말 그대로 보는것이다. 가이드의 안내로 다니면서 보는, ‘왔노라 봤노라 찍었노라. 여행은 그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그 나라 사람들을 만나 얘기 나누고 그 나라 음식을 직접 먹어보는 체험과 교류를 하는 것이다.

 

이제는 은퇴를 하고 그럴만한 시간 여유가 있다가보니 뉴욕·워싱턴 DC·보스턴·시카고 등 미국 동부 여행 정보가 궁금했다. 마천루의 도시 뉴욕, 미국의 수도이자 국제 정치·외교의 중심지 워싱턴 DC, 하버드와 MIT 등 세계적인 명문 대학들이 밀집해 있는 교육의 도시 보스턴, 도시 전체가 살아있는 건축 교과서라 불리는 시카고, 아름다운 비치와 운하로 유명한 포트 로더데일, 미국 최남단 휴양지 키 웨스트, 미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간직한 도시 세인트 어거스틴 등···. 그래서 <프렌즈 미국 동부 2024~2025 최신 개정판>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학창 시절 유럽 배낭여행을 시작으로 유럽에 심취되어 방학과 휴가 때마다 틈틈이 유럽을 다니다 여행 작가의 길로 들어선 이주은 작가와 잡지사 기자를 거쳐 자유기고가로 활동했으며 취재 경험을 살려 여행 가이드북과 각종 여행안내서, 여러 홈페이지의 여행 콘텐츠 만드는 일을 하는 한세라 작가 두 공동 저자가 미국 동부 각 스폿들의 운영 시간과 임시 휴업, 폐업 여부, 변동된 요금을 가장 최신 정보를 담았다. 가장 인기 있는 볼거리, 레스토랑, 카페, , 액티비티, 숙소 등, 한국인들의 입맛과 취향, 여행 패턴까지 철저하게 분석해 최적의 미국 동부 여행법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이 책에서는 미국 동부의 핵심 도시 한 곳을 집중적으로 돌아보는 4~6일 일정부터 근교의 두세 도시를 함께 돌아보는 6~8일 일정, 장거리 이동뿐 아니라 본격 자동차 여행도 고려해볼 수 있는 8~10일 일정, 항공을 이용해 멀리 떨어진 도시까지 돌아보는 10~14일 일정 등 일정별 추천 코스를 소개하여 각자 형편에 맞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이 책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여행을 하다보면 어디가 어디인지 몰라 헤맬 때가 있는데 이 책에는 미국 동부 도시별 최신 지도와 앰트랙 지도, 장거리 버스 노선, 고속도로 지도 등을 수록하여 여행가이드로 처음으로 미국 동부를 찾는 초보여행자들에게 자신감을 준다. 또한 월트 디즈니 월드, 유니버설 올랜도 등 인기 있는 테마파크에 대한 정보와 미국 동부의 대표적인 미술관, 박물관에 대한 소개는 물론, 작품 해설과 관람 가이드에 대한 내용들까지 수록하고 있기에 이 책 한권이면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다. 그동안 여러 출판사들이 내놓은 도서를 읽어보았지만, 최근 내가 자주 선택하는 것은 프렌즈 시리즈이다. 책을 읽을 때마다 빨리 가봐야겠다는 충동이 일어난다.

 

내가 여행을 떠나는 건 호기심과 설렘 때문이다. 이 나라 저 나라 지도를 들여다볼 때 너무 기분이 좋고, 밤에 비행기를 타고 불빛 반짝이는 낯선 도시에 내려갈 때 가슴이 두근거린다.이 도시에는 어떤 사람이 살고 있을까? 이 사람들은 어떤 취미를 가졌고 무슨 음식을 먹고 살까? 그런 기대감이 끝이 없다. 은퇴 직후는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때이다. 아직 가슴이 떨릴 때 미국 서부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