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빛내줄 스마트폰 사진 - 실패 없는 구도와 감성 색감 보정으로 사진 잘 찍는 법
담이 지음 / 빌리버튼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누구나 쉽게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다.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에는 작정하고 카메라를 들고 나가서, 작정하고 찍고 연출해야 했다. 그런데 지금은 누구나 쉽게 사진사·카메라맨이 될 수 있다. 덕분에 세상의 아름다움을 더 잘 담을 수 있고, 이걸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되었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그래서 소중하다. 그리고 감사하다. 예전처럼 뭔가를 찍기 위해 무거운 카메라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

 

이 책은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 촬영 예술가라는 직업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는 담이 저자가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 누구라도 쉽고 재미있게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고 보정하는 방법을 담았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고, 보정 및 편집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진에 대한 전문 지식이나 고가의 장비가 없더라도 몇 가지 기능과 설정, 그리고 저자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익힌다면 누구나 DSLR 카메라 부럽지 않은 사진과 영상을 얻을 수 있다.

 

내가 이 책에 관심을 가지고 읽게 된 이유는 책 제목 그대로 내 인생을 빛내줄 스마트폰 사진을 잘 찍고 싶어서였다. 나는 얼마 전 베트남 다낭 여행을 다녀왔는데,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 밖에 없다.”는 말이 있듯이 여행을 다녀오면 기억은 점점 희미해지고 이동에 바쁘다 보면 자세한 배경에 대해서도 여행 다녀온 사람끼리도 서로 다르게 기억하기도 한다. 그래서 여행에서 돌아온 후 복기가 필요한데, 사진만큼 확실한 복기가 없습니다. 여행 중에 잘 인지를 못했던 것도 사진으로 다시 확인할 수가 있고 남들에게 어디를 다녀왔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줄 수도 있다. 특히 여행을 하면서 먹었던 특별한 음식들에 대한 기록이 필요했는데 마침 이 책이 큰 도움을 줄 것 같았다.

 

이 책은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해 비전문가인 나에게 복잡하고 어려운 사진기술 용어를 최대한 친절하고 쉽게 정리해 준 고마운 책이다. 모두 4 PART로 구성된 책으로 스마트폰 촬영 기초다지기, 스마트폰 촬영 핵심 공식, 상황별 스마트폰 촬영 비법, 스마트폰 색감 보정 실전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고, 더불어 스마트폰 촬영 상황에 필요한 테크닉을 예시와 함께 잘 설명해주어 이론서로는 한권으로 끝낼 수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으면서 곁에 놓고 두고두고 볼 바이블 같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넘기면서 내 눈길을 사로잡았던 사진들은 내가 찍고 싶었던 사진들이었다. 책표지에서도 봤지만 실패 없는 구도와 감성 색감 보정으로 사진 잘 찍는 법은 지금 내가 가장 궁금하게 생각했던 것인데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책이다. 아주 기본적으로 알고 가야하는 기초지식과 따라 하기만 하면 이제는 다른 사람들 사진 하나도 부럽지 않게 되었다.

 

나는 이 책을 항상 옆에 두고 계속 읽으면서 숙달될 때까지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고 수정도 하고 보정도 해보고 할 것이다.

 

누구나 이 책을 읽기만 한다면 스마트폰 카메라를 보다 슬기롭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차근차근 따라 하다보면 어느새 사진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