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대격변 - 변화된 패러다임에 대비하라
박준연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권이 바뀔 때마다 부동산 정책도 바뀌고 있다. 빚을 내서라도 집을 사라던 정권이 있었고, 집을 팔라고 압박했던 정권도 있었다. 그들 모두는 이구동성으로 목소리를 높였다. 더는 국민들이 집 문제로 불안해하지 않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말이다. 하지만 현실은 달랐다. 문재인 정부 들어 25차례에 걸친 부동산대책을 비웃기라도 하듯 주택가격은 폭등했었다. 갈수록 어려워진 현실에 불안감을 느낀 수요자들이 추격매수에 나서면서 `영끌`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했다. 그렇다면 2024년은 어떠한가? 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이 2024년에는 부동산 경기가 상반기에는 저조하고, 하반기에는 고조된다고 말한다.

 

이 책은 부동산업계에서는 드물게 투자, 개발, 시행, 중개까지 아우르는 부동산 토털 컨설턴트로, 정인부동산그룹() 대표이사 박준연 대표가 대격변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크게 바뀐 부동산 시장에서 어떻게든 성공하고 싶은 개인 부동산 투자자들을 위해 한시바삐 급변하는 시장 상황을 파악하며, 해결책을 마련해야 투자금을 지키고, 성공적인 투자를 할 수 있으며, 자신의 투자 마인드를 돌아보고, 부동산 전문가 수준으로 자신을 끌어올려 넘쳐나는 정보를 종합적이며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판단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이 책은 모두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변화 : 우리가 알던 부동산 투자는 끝났다에서는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알아본다. 2주택 : 투자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에서는 그동안 주택에 맞춰져 있던 투자 포커스를 새롭게 조정하고. 성공을 위해 기억해야 할 점과 어떤 점에 유의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3상업용 부동산 : 투자의 대세에서는 투자의 대세로 떠오른 상업용 부동산의 투자 매력도가 올라갔는지,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4마인드 세팅 : 생각 바꾸기에서는 투자 마인드를 새롭게 세팅하는, 생각 바꾸기가 주제다. 준비된 사람이 시장에서 성공하며, 투자자의 마음과 태도가 미래를 바꾼다고 조언하고 있다.

 

저자는 이제 부동산 투자의 큰 패러다임이 주거형에서 상업용 부동산 투자로 옮겨지고 있다고 강조한다. 주택가격의 상승으로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졌고, 오피스는 계속 부족하며 특히 임대수익률에서 보증금등을 생각하면 주거용 부동산 대비 상업용 부동산이 기본적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말한다.

 

배우려고만 하면 정보가 사방에 늘려 있으므로 일반 부동산 투자자도 미래에는 시장에서 전문가 수준이 되어야 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이제는 단순한 정보의 취합만으로 승부를 보기 힘듭니다. 정보를 취합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로 가공할 수 있어야 하며, 그 정보를 바탕으로 종합적이고 전략적인 사고와 판단을 내릴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급변하는 국내 부동산 투자 환경과 향후 닥쳐올 미래에 대비할 수 있다.”(p.8) 고 하면서 그런 때를 대비할 수 있도록 이 책이 안내자가 되어준다고 말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상당히 공감이 가고 굉장히 의미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상업용 부동산도 입지분석이나 유동인구 파악, 엠디구성, 임차인 관리가 보통 일이 아니기 때문에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마냥 핑크빛일지는 잘 모르겠지만 주거형에서 상업용 부동산으로 대세가 움직일 것이라는 거시적인 안목엔 나도 동의한다. 부동산 투자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참고서가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