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심리 완전 정복 - 뼛속까지 부자 습관을 아로새겨라!
멘탈리스트 다이고 지음, 나지윤 옮김 / 21세기문화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누구나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그래서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파이어족이 되려고 한다. 경제적 자유란 개인마다 각자 다르다. 쉽게 말해 어떤 사람은 천만 원을 벌어도 부족하다고 생각하며, 어떤 사람은 월 오백만원만 벌어도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인플레이선으로 인해서 물가가 많이 오른 상황에서 누구나 다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돈을 많이 벌고 싶어 한다.

 

요즘 나는 ‘10년만 젊었더라면하는 생각을 참 많이 한다. 하지만 시간은 되돌릴 수 없다. 이제부터 돈 공부를 하려고 한다. 앞으로 돈의 흐름을 더욱 더 공부해서 돈이 돈을 벌게 하는 방법을 찾는 중에 이 책 <돈의 심리 완전 정복>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유튜버, 강사, 작가, 기업 컨설턴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예리한 분석과 놀라운 통찰력, 해박한 지식과 탁월한 전달력으로 수많은 사람에게 깊은 감동과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대학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일본 최고의 멘탈리스트 다이고가 모든 사람들을 부자로 만들어 주는 구체적 방법론을 생생한 경험담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담았다. 또한 돈에 대한 생각을 개조하여 돈의 심리를 완전 정복하도록 해 주는 재테크 혁신 전략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모두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TEST 머니 스크립트 진단 테스트에서는 진단 테스트를 통해 당신의 경제 성향을 파악한다. 2‘INPUT 부자가 되는 머니 스크립트 8가지에서는 부자 체질이 되기 위한 핵심 내용을 배운다. 3‘REWRITING 부자가 되는 머니 스크립트로에서는 무의식에 내재된 가난한 체질을 완전히 지운다. 4‘WORK 머니 스크립트 워크 6’에서는 여러 단계 워크를 통해 돈에 대한 생각을 최후 점검한다.

 

저자는 이 책을 쓴 목적에 대해서 사람들에게 돈을 모아 부자가 되는 비법을 전수하는 것이라고 하면서 인생을 바꾸는 습관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날마다 뼛속까지 부자 습관을 아로새기는 수밖에 없다. 그것이 돈의 심리를 완전히 정복하는 지름길이다.”(p.7) 라고 말했다. 부와 성공은 멀리 있지 않다. 부자가 되는 습관의 비밀을 이 책에서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다. 그 방법을 알고 내 습관으로 만든다면 분명히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 그래서 부자가 되는 비결이라는 책을 읽고 강연도 듣고 나름대로 돈 공부도 했지만 아무런 효과가 없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하고 고민이 많은 사람들에게, 저자는 가난하게 만드는 머니 스크립트를 확인하고, 부자로 만드는 머니 스크립트로 수정하기”(p.95) 라고 말한다. 중요한 것은 오래 일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를 제공하여 일하지 않아도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죽을 때 까지 돈이 나오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그동안 나는 돈의 심리를 몰랐다는 것이다. 우리의 일상은 돈 없이 흘러가지 못한다. 돈은 그저 교환의 도구가 아니다. 사실 돈에는 인간의 희로애락이 담겨있다. 이 책은 심리학 관점에서 출발해 돈과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시각을 새롭게 정립할 수 있게 도와준다. 누구나 이 책을 한 번만 읽어도 돈에 대한 생각이 바뀔 것이다. 만약 이 책을 여러 번 읽는다면 돈에 대한 올바른 생각이 굳건히 뿌리내릴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돈의 심리부터 완전 정복하라!’고 말하고 싶다.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