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
새벽하늘(김태훈)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돈을 공부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이 참 많다. 월급에 만족하지 않고 현실에 안주하지 않으며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은 신기하게도 경제적 자유라는 꿈을 안고 살아가고 있었다. 나 또한 월급만으로는 경제적 여유를 누리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여겼으나, 그저 막연히 생각만 할 뿐이었다. 이런 시기에 주변에 경매 투자로 수익을 낸 사람들을 보고 큰 자극을 받게 되었다. 그래서 부동산 경매를 위한 공부를 하기 위해 책을 찾아 봤는데 부동산경매에 대한 책은 많이 있었다. 그러나 이론과 실전이 결합된, 진정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책은 많지 않았다.

 

이 책은 현재 부동산투자법인 대표이자 경제적 자유를 위한 자기경영&재테크 커뮤니티 다꿈스쿨에서 부동산경매파트 기초반, 실전반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김태훈(새벽하늘)이 현장에서 겪은 수많은 실전 사례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녹여 냈다. 특히 부동산경매에 첫걸음을 떼는 초보자부터 고수익을 창출하는 실전 비법 배우기까지, 이 책으로 부동산경매의 모든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또한 경매 판례에 대한 쉬운 해설과 경매 전반에 대한 모든 것을 상세히 설명하였고 실전경매에서 꼭 필요한 부분을 담았다.

 

부동산 경매는 비교적 적은 투자금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으로 다가왔다. 노동력을 투입하지 않아도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월급을 안정적으로 불리는 방법, 월급 이외에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경매는 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부동산은 금과 함께 대표적인 실물 자산이다. 부동산 경매는 언제나 그리고 평생, 부동산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카드이다. 부동산 경매라는 할인 카드를 유용하게 잘 활용하면 더 풍요롭고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이 책은 모두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동산 경매란?’에서는 경매 진행 절차와 용어와 부동산 경매로 살 수 있는 것들을 설명한다. 2권리 분석이 이렇게 간단한 거였어?’에서는 권리 분석과 등기부 보는 방법, 말소기준등기의 종류, 점유자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3나머지 10%를 위한 권리 분석에서는 등기부상 문제와 낙찰자가 책임져야 하는 대항력 있는 임차인에 대해서 설명한다. 4실전 입찰에서는 임장, 시세 파악과 필수 체크 사항과 유의 사항 및 입찰 준비부터 낙찰까지 모든 과정을 알려준다. 5명도? 이것만 알아도 어렵지 않다!’에서는 낙찰 후 절차, 명도 기본 법리 파헤치는 법을 설명한다. 6무조건 이기는 경매 투자 가이드에서는 낙찰 사례로 보는 100% 경매 수익 비법, 절대 잃지 않는 투자법에 대해 설명한다.

 

그동안 여러 권의 경매에 관한 책을 보았지만 초보자들이 이해하기는 어려웠다. 아무리 좋은 내용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 득이 없는 법인데, 이 책은 경매 이론을 모두 경매 사건의 예시로 설명하여 쉬우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시장의 흐름에 따라 투자하는, 절대로 잃지 않는 투자를 넘어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법에 관해 실제 낙찰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으므로 경매에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는 초보자뿐 아니라 당장 부동산 경매에 참여하고픈 욕구를 가진 이들에게도 유용한 기술을 아주 쉽게 알려 주는 지침서가 된다. 경제적 자유의 기본을 익히고 경매 지식뿐만 아니라 투자의 통찰력까지 얻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