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황지혜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으로서 생활을 하면서 퇴사를 생각할 때가 많았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는 각양각색이고 그로인해 퇴사를 고민하는 이유도 각양각색이다. 직장인은 최선을 다하여 즐겁게 그리고 후회 없이 직장생활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언젠가 마주할 퇴사를 행복한 마음으로 준비한다. 퇴사 후의 삶이 공포의 시간이 아니라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인생 최고의 시간으로 만드는 작업을 준비한다. 재미있는 것은 이러한 결심을 하고 퇴사 준비를 시작하면서 오히려 회사생활이 다시 즐거워지고 행복해졌다.

 

이 책은 천연물 소재 연구 개발 연구원으로 15, 면역 항암제 개발 연구소에서 10개월 동안 근무한 황지혜 작가가 대학생 때 꿈꾸던 신약 개발 연구원이 되었다가 현재 작가의 길을 걷고 있는 작가의 이야기를 담았다. 작가는 16년간 연구원으로 직장생활을 하며 치열하게 고민했던 자신의 인간 성장 과정과 퇴사 후 현재까지의 경험과 깨달음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전한다.

 

작가는 나이 40에 책 쓰기를 시작하면서 내 우주의 주인은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스스로의 의지로 직장생활을 그만 두었다. 모든 것은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생각으로, 현재는 여행과 창작활동을 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며, 모든 어린이와 그들의 부모가 행복한 부자가 되도록 돕고자 행복한 어린이 교육센터 설립이라는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애쓰고 있다. 꿈을 향해 달려 나가는 작가의 용기와 자신을 믿는 긍정의 힘을 가르쳐준다. 그 누구도 자신을 믿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우리는 모두 무대 위에 서기를 꿈꾸고, 우리 안에 잠재된 열정과 재능을 발견하기를 원한다. 모두가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멋진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은 모두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앞으로 이루고 싶은 내 꿈은 뭐지?’에서는 세상에 할 수 없는 것은 없다는 깨달음, 시작의 중요성, 돈으로 살 수 없는 가치에 대해 이야기 한다. 2농대생, 신약 개발 연구원이 되다에서는 꿈을 적어보는 것의 중요성, 농대생이었던 작가가 어떻게 신약 개발 연구원이 되었는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잡는 법, 잘못을 탓하기 전에 원인을 찾아야 하는 이유 등을 살펴본다. 3나는 분석하는 연구원입니다만에서는 연구직 회사원으로 출근한다는 것, 연구원 업무의 실상, 스펙이 부족해도 나만의 무기를 만들면 되는 이유, 한 직장에서 오래 일할 수 있었던 비법을 알려준다. 4행동하는 사람이 결과를 만든다에서는 주저함 없는 과감함,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 만들어내는 결과, 꿈 실현을 위한 간절함의 중요성, 편견에 맞서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한다. 5진짜 인생은 지금부터 시작이다에서는 인생 2, 나를 최고의 전문가로 만드는 방법, 내가 꿈꾸는 미래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 책을 통해 작가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을 깨닫는다. 무조건 남들이 하는 대로 따라가지 않고 나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작가를 보며 우리 가족들에게 꼭 읽히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은 어떤 연유로든 퇴직을 맞이하게 되는 모든 이들이 가질 수 있는 불편함을 딛고, 참고 버티는 것만이 능사가 아닌 제대로 된 나의 인생, 나의 삶을 살기바라는 퇴직자들과 퇴사 후 꿈 찾기에 나섰지만 불안을 감출 수 없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