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커뮤니티로 연봉 1억이 되었다 - 당신을 위한 무자본 창업 노트
박소정.박서인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는 돈 이야기를 하면 속물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면서 경제를 제대로 공부하기보다는 귀동냥에 의존하기도 한다. 돈에 대한 편견과 잘못된 판단 때문에 열심히 일만 하고 경제적 자유에서는 점점 더 멀어지는 것이 안타깝다. 부모님의 생각이나 주변의 말들에 갇혀 경제생활을 꾸려나가는 것은 시대를 역행하는 일이다. 나는 아직까지는 부자와는 거리가 멀지만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서 차근차근 꾸준히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은 직장인과 주부로서 분주한 삶을 살아가던 박소정 박서인 공동저자가 성공의 원리를 깨달은 후, 무자본 창업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무자본 창업이 범람하는 요즘, 천편일률적인 콘텐츠나 억대 매출 성공담을 실은 책과는 다르게 기본실전에 충실하며, 누구나 당장 실행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내용과 실전 로드맵등 다양한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이 책에는 지금까지 저자가 경제적시간적 자유를 얻기까지 육아와 살림을 병행하며 부동산 투자와 온라인 쇼핑몰로 성과를 내기도 했지만, 식당과 카페 창업 실패를 경험하고 커뮤니티를 통해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블로그, 전자책, 온라인 강의 등으로, 무자본 지식창업과 1인 기업의 성장, 커뮤니티를 활용한 수익 자동화 등 현실적인 돈 버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만나는 사람을 바꿔라.”고 말한다. 성공을 꿈꾼다면 그에 걸맞은 비즈니스 모델을 찾거나, 자신보다 앞서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다. 내가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

 

저자는 돈 되는 전자책 콘셉트 잡기에서 글을 쓰는 것과 책을 만드는 것은 크게 다르다. 전자책은 독자에게 이익을 주는, 독자들이 원하는, 즉 독자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한다.”(p.88)고 말했다.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수십만 종이 넘는 책을 손쉽게 검색하고 구입할 수 있으며, 이동하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고 들을 수도 있는 세상이다. 앞으로는 책이 종이로만 머물지 않고 전자책으로 확산될 것이다. 그에 따라 책을 쓰고’ ‘만들고’ ‘소개하고’ ‘파는과정 또한 인터넷과 모바일 시대에 맞추어 변화할 것이라는 사실만은 분명하다. 이렇게 볼 때 앞으로 전자책으로 돈버는 시대가 올 것이며, 미리 준비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마지막 부분에 이르러 눈이 멈추었다. ‘작은 것부터 시작하기였다. 이걸 하면 될까? 진짜 될까? 고민한다고 해결되지 않는다. 일단 시작하라.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과 이걸로 돈을 벌어본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고 바로 실행해 보아야 하겠다. 오늘이 내 인생에서 가장 젊은 날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지금 부와 성공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고 있거나, 무자본 창업을 하고 싶은데 무엇부터 시작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다. 평범한 직장인이든, 육아와 살림에 지친 주부든 누구를 막론하고 경제적 자유를 얻어 돈 걱정 없이 풍요롭고 행복하게 잘 살고 싶다면 꼭 한 번 읽어보라고 권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