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체코 - 최고의 체코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37
권나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에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자유로운 가운데 나를 바라보고 힐링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으로 동구권 국가인 오스트리아,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불가리아, 러시아 등 7개국나라를 여행하고 돌아왔다.

 

체코는 유럽의 신생국 중 하나지만, 길고 주목할 만한 역사를 지닌 위치에 자리 잡고 있으며, . 멋진 산맥, 아름다운 숲, 다채로운 건축 양식의 조합을 자랑하는 도시들의 풍경을 볼 수 있다. 수도 프라하는 유럽으로 향하는 모든 여행자의 버킷 리스트에 들어간다. 매력적인 구시가지에는 멋진 관광명소뿐만 아니라 활기찬 시장과 시끌벅적한 나이트라이프가 가득하다.

 

이 책은 현재 체코관광청 한국지사에 근무하며 체코라는 국가의 다채로운 매력을 대외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는 권나영 작가가 체코 여행의 중심이자 세계에서 가장 로맨틱한 도시로 꼽힌 프라하뿐만 아니라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멋진 곳들까지 다채롭게 소개하고 있다.

 

지금도 체코를 생각하면 붉은 지붕과 하얀 벽이 병풍에 수를 놓은 듯 아름다운 풍경이 눈에 선하다. 그리고 뾰족한 첨탑이 함께하는 중부 유럽의 체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손꼽히는 수도 프라하와 중세의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한 동화 같은 마을 체스키크룸로프, 멘델의 유전 법칙을 키운 브르노까지 여러 도시의 매력적인 풍경이 일품이다. 후스 전쟁과 마리오네트 인형극, ‘프라하의 봄에 녹아 있는 체코인의 굳건한 정신과 겨울마다 모두를 설레게 하는 크리스마스 마켓도 절대 놓칠 수 없다.

 

이 책에는 매력 가득한 프라하는 물론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체코의 주요 도시 11(프라하, 체스키 크룸로프, 올로모우츠, 카를로비 바리, 쿠트나 호라, 플젠, 브르노, 미쿨로프 등)을 세밀하게 소개한다. 또한 프라하를 여행자들에게 친숙한 이름의 스타레 몌스토(구시가지), 노베 몌스토(신시가지), 요제포프, 카를린 등 주요 관광지 12곳으로 나누어 안내한다. 체코는 내륙 국가이자 유럽의 중심부에 위치해 많은 국가와 인접해 있다. 유럽연합 회원국이자 솅겐조약 가입국으로 기차나 자동차로 제약 없이 쉽게 근교 국가를 여행할 수 있다는 것도 체코 여행의 큰 매력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의 특징이라면 작가가 직접 촬영한 생생한 체코의 모습을 1,500장의 사진에 담아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마법 같은 다리 카를교,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성채 단지인 프라하 성, 천 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맥주 양조장 등 다양한 볼거리 및 먹거리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풍부한 화보로 만나볼 수 있다.

 

책에서 소개하는 모든 관광, 식당, 쇼핑 명소와 숙소는 책 속 본문 지도에 위치를 표시했으며, 모든 지도에는 지도만으로도 길을 찾기 쉽도록 철도역, 터미널 등과 같이 길 찾기의 표식이 될 수 있는 표지물, 길 이름 등을 함께 표기했다. 필요할 때 간편하게 잘라서 지도만 휴대할 수 있도록 지역별 상세 지도와 프라하 노선도를 책의 맨 뒤에 배치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여행 중 위급한 가운데서도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기관들의 전화번호 까지 친절하게 수록해 두었으니 이 보다 더 좋은 여행정보 책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