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부자일기 - 나폴레온 힐
나폴레온 힐 지음, 조엘 포티노스.어거스트 골드 엮음, 안진환 옮김 / 헤르몬하우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가 되면 오고 가는 인사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건강하세요" 다음으로 많이 건네는 덕담은 아마도 "부자 되세요"가 아닐까? 지금까지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는 책은 많았다. 적극적인 재테크 방법을 소개하거나 주식투자 기법에 대한 책도 시중에 넘치고 넘친다. 나 역시도 부에 관한 책을 제법 많이 읽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세상에는 부자보다도 가난한 사람이 더 많다. 10퍼센트의 사람들이 90퍼센트의 부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우리가 어떻게부자가 되어야 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의 본질인 주체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 부자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절박한 이유를 찾지 못했기 때문은 아니었을까?

 

이 책은 일생을 연구와 강연, 저술 활동을 통해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저명한 성공철학의 거장으로서, 위대한 업적을 남긴 인물로 평가받는 나폴레온 힐이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부를 획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성공철학 전문가인 조엘 포티노스와 오거스트 골드가 나폴레온 힐의 주요 철학과 사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나를 부자로 만들기 위한 마인드셋 해줄 동기부여와 함께 실천 강령과 실행 방법을 알려준다. 1365일의 구성으로 이야기 밑에 하루에 5분씩 자신이 한 일을 메모할 수 있도록 하여 독자들이 실제 생활에 활용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나는 하루 5분 부자 일기라고 해서, 매일 5분 정도면 읽을 수 있는 부자들이 쓴 일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내 예상은 빗나갔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방법과 지혜는 어떤 것인지 알려줄 뿐만 아니라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을 탐욕이나 욕심이라고 비난해서는 안 된다고 하면서 오히려 부자가 되고 싶은 열망을 실질적이고 금전적인 부로 변형할 수 있는 명확하고 현실적인 6단계를 소개한다. 이와 같은 실천사항은 설령 그것이 추상적일지라도 큰 문제가 되지 않으며, 일단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고 결국은 그 실천으로 새로운 힘의 세계가 눈 앞에 펼쳐질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결국 성공한다.”(p.261)고 말했다. 나는 계획을 세워놓고 나가다가 장애물이 나타나거나 불행에 맞닥뜨렸을 때 주저 없이 나의 목표와 목적을 내던지고 포기해 버렸다. 결국 성공은 끝까지 포기 하지 않는 사람에게 오는 것인데 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 정도 해보고 안 되겠다 싶으면 포기를 하게 된다. 꼭 이것을 가져야겠다. 성공을 해야겠다는 필사의 의지가 없는 경우가 태반이다. 중요한 것은 내가 그런 의지와 정신력이 있느냐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저자는 돈에 대한 관심을 키워라고 하면서 잠재의식은 깨어있는 동안에도, 잠자고 있는 동안에도 계속 작동한다. 성공의 법칙을 적용하기 위한 간헐적이고 비정기적인 노력은 아무런 의미도 갖지 못한다. 돈에 대한 관심은 선천적으로 타고나지 않는 이상 체계적으로 만들어져야 한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매일 5분씩 꿈 일기장을 적고 있다. 벌써 꿈을 이룬 것처럼 상상을 하니 세상 살맛이 난다. 이 책에 담긴 원리를 깨닫고 그것을 하루 5분씩 365일에 맞춰 사용한다면 내가 원하는 것을 반드시 얻게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