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간다 마사노리 지음, 김수연.이수미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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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사회에서는 근무하는 회사나 직급, 학력, 연령에 따라 수입이 결정되었다. 사회가 정해준 대로 성실하게 일하다 보면 자연히 돈이 벌렸다. 그러나 지금은 세상이 달라지고 있다. 주위를 둘러보면 부업으로 하는 부동산 투자로 수억 원의 이득을 본 30, 검정고시 출신의 성공한 20대 스타트업 CEO, SNS에 자신의 채널을 만들고 억대 연봉을 벌어들이는 40대 주부. 이루 말할 수 없는 보통 사람들이 부자로 살고 있다. 그러다 보니 이젠 누구나 돈 부자, 시간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나 역시 오랜 시간동안 자기계발 책도 꾸준히 읽으며 나 자신을 채찍질 해 오며 열심히 산다고 살았지만 우물 안에 개구리였던 것 같다.

 

이 책은 경영컨설턴트, 작가이며, 일본 최대 규모의 독서회 리드 포액션의 발기인이며, 이해하기 쉬운 언어와 문체로 기존의 비즈니스 서적 독자층을 확대해 실용서의 열풍을 불러일으켜 출판계에서 비포 간다 마사노리’, ‘애프터 간다 마사노리라 불리는 간다 마사노리가 세일즈 비법과 카피라이팅 노하우를 담았다. 고객에게 지금 당장의 행동을 재촉하는 <PASONA의 법칙이나 동봉한 샘플을 사용하게 하는 실황 중계 노하우가 소개되어 있다.

 

카피라이팅이란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를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서면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을 말한다. 여기에는 대상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참여, 구매 또는 원하는 특정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만드는 것이 포함된다. 카피라이터는 이러한 기술과 스토리텔링을 사용하여 주의를 끌고,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욕망을 만들고,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신중하게 단어를 선택한다.

 

이 책은 모두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금단의 법칙에서는 당신의 비즈니스를 먼저 깊게 이해하고, 문장은 정보를 전달하는 게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고 나면, DM으로 반응을 얻어내는 필살의 공식(문구)을 전달한다. 2금단의 DM’에서는 무료로 고객이 일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3금단의 편지에서는 뉴스레터를 통해 단기간에 비즈니스를 안정시키는 방법과 뉴스레터를 엔진으로 삼는 방법을 알려 준다. 4금단의 세일즈에서는 우수한 영업맨이란 무엇인지 알려준다. 5간다 마사노리의 세일즈 레터에서는 고액의 특별 이벤트를 위한 집객 노하우와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높이는 핵심 비결을 전한다.

 

저자의 마케팅의 핵심은 감정 마케팅이다. 카피라이터는 이러한 기술과 스토리텔링을 사용하여 주의를 끌고,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욕망을 만들고,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신중하게 단어를 선택한다.

 

감정 마케팅 비법은 고객부터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업을 진행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고객부터 확보해야 한다. 가장 많은 실수가 애용자를 잃어버리는 것이다. 그 이유가 거의 대부분 감정 때문이다. 나 역시 감정적인 결단으로 고객을 잃은 경험이 있다. 만감이 교차하는 일이었다. 그렇다고 그 고객을 잃을 순 없다. 그래서 감정은 정말 중요하다.

 

카피라이팅은 표현하기에 따라서 반응이 달라지는데 그 생생한 실제 사례를 이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다. 카피라이팅을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책으로 꼭 한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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