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 미국주식으로 제테크의 잠을 깨워라
스노우볼랩스 지음 / 스노우볼랩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고, 노후 걱정과 미래에 대한 불안이 없는 준비를 위해,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싶어 미국 주식을 하기로 했다. 하지만 미국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서 서점에 가서 미국주식에 관한 책을 구입해서 읽어보았으나 내용이 너무 어렵고 개론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책들이라 별로 도움을 받지 못했다. 그러던 차에 이 책 <머니네버슬립>이라는 미국주식으로 재테크의 잠을 깨워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미국주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머니네버슬립>을 운영하고 있는 스노우볼랩스가 미국 증시가 마감하는 한국 새벽에, 전날 증시의 주요 뉴스, 지표, 발언을 확인하고 투자자들이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정보를 콕콕 집어 취합하여 이 정보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해석하고,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 거시 경제 전망까지 포괄적으로 다루어 전달한다.

 

이 책은 주식에 대해 초보인 개인 투자자에게 숲이라는 큰 세상을 그려준다. 숲과 나무, 잎사귀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여기서 숲은 섹터를 말하고, 나무는 기업을 가리키고, 잎사귀는 메트릭이다. 3가지는 각각 별개의 요소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긴밀하게 서로 연결돼 있다. 즉 숲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나무를 알아야 하고, 나무를 알기 위해서는 잎사귀를 읽어야 한다.

 

이 책은 모두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미국의 특별한 섹터들'에서는 미국주식 투자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섹터들을 다루고, 각 섹터가 지금의 모습을 띠게 된 히스토리를 설명하면서 섹터별 중요한 기업들의 디테일을 설명한다. 2'What If? 시나리오 투자법'에서는 톱다운 투자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특정 사건을 거시경제와 섹터의 이슈에 미치는 파장을 분석하고 종목 분석을 내려가는 분석법을 제시한다. 3'섹터 메트릭 읽기'에서는 각 섹터와 그 안에 속한 기업들의 가치 평가를 위한 도구를 소개하고, 섹터와 기업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이 정보를 어떻게 분석해야 할지를 상세하게 알려준다.

 

주식 투자자라면 오늘의 급등주와 급락주를 눈여겨본다. 미국의 경우에는 주가가 크게 움직인 섹터를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기업을 분석해야 되는데 기업에 대해 잘 알수 있는 방법은 증권거래위원회 공시자료를 찾아본다. 해당 기업의 비즈니스, 제품 또는 서비스, 시장에 대한 개요를 알 수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섹터에 특화된 지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기업의 진정한 가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 투자자들은 각 섹터에 특화된 지표들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지표는 일반적인 재무지표가 드러내지 못하는 추세와 미묘한 차이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화된 지표들은 특정 산업 또는 비즈니스 모델의 고유 한 특성에 맞춰 고안되었기 때문이죠. 이들 지표를 이해하고 있다면, 우리는 기존의 재무 수치에서 쉽게 파악할 수 없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p.268)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적극적인 투자자라면, 미국 주식을 외면할 이유는 1도 없다. 국내 투자자라면, 해외 주식에, 그리고 이왕이면 미국 주식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는게 좋다고 한다. 애플, 나이키와 같은 우수기업들이 산재해 있기 때문이다. 미국주식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