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두번째 월급.보표.정현군 지음 / 호우야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우리를 둘러싼 사회 환경은 빠르게 변하고 있다. 스마트 폰이 생기더니, AI가 체스와 바둑을 제패했고, 드론이 폭탄을 떨어뜨리며, 곧 있으면 운전자가 사라져서 나중에는 자율주행을 한다고 한다. 이러한 변화의 결과는 전통적인 삶의 모습들을 사라지게 하였고 이기적이고 사무적인 냄새가 물씬 풍기는 시대를 살아가는 상실과 변화의 시대로 만들어 버렸다. 예전에는 주로 TV·신문·잡지·라디오에 고객들이 몰려있었다면, 지금은 네이버·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유튜브에 모여 있다. 미래에는 어떻게 바뀔까? 아예 인터넷을 버리고 VR 세계로 떠날지도 모른다. 하지만 트렌드가 계속 변하는 와중에 변하지 않는 것도 분명히 있다. 세상이 바뀌어도 사람의 본성은 그대로이다. 이 불변하는 원리를 계속 변하는 마케팅 채널에 응용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 세상의 어떤 일도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지 않고 성공하기는 어렵다.

 

이 책은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미케팅 법칙>으로 제목이 매우 간데 아마존 판매 랭킹 1위 제품들의 성공 비결을 밝히고 있다. 아마존은 미국의 종합 인터넷 플랫폼이다.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기업인 동시에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업이다. 가장 많은 제품이 있고 가장 많은 고객이 있는 만큼 가장 많은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가 나오는 곳이다.

 

이 책은 아마존 공식 파트너사 두번째 월급과 아마존 셀러들의 멘토 보표그리고 이커머스 솔류션 스타트업 오버노드의 공동 창업자 정현군등 아마존 셀링 분야에서 이름난 3인이 전 세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해 답을 아마존에서 발견하고 마케팅 이론을 배워서 제품에 적용하려해도 막막한 사람들을 위해 훌륭한 레퍼런스북이 될 것이다.

 

사업가는 소비자에게 물건을 판다. 직장인은 상사에게 기획안을 판다. 그런데, 어떻게 하면 잘 팔 수 있을까?! 하루에도 수백개씩 쏟아지는 브랜드의 대홍수 속에서도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을 알려준다.

 

역사상 가장 팔기가 힘든 시기이다. 제품을 아무리 잘 만들어도 소비자들의 눈길조차 사로잡기 힘들다. 한 사람이 하루 동안에 접하는 광고가 3,000개에 이른다는 통계도 있다. 또한 수많은 제품과 다양한 사람들이 나를 선택해달라고 외치는 시대다. 마케팅을 하다 보면 매출이 늘지 않고, 팔리지 않을 때가 있는데 마케팅을 잘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좋은 마케팅 사례를 많이 보는 것이라고 이 책은 강조한다.

 

이 책에서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레퍼런스가 쌓여있는데 아이디어 하나로 시작한 작은 브랜드가 세계 판매 1위로 우뚝 서게 되기까지의 생존 방식과 성장 과정을 마케터의 눈으로 살펴보라고 말한다.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돈과 직결되는 마케팅은 더욱 그럴 것이다. 마케팅에 관한 책을 여러권 읽어보았으나 막막하게만 느껴졌었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는데 이 책은 전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을 알려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어떻게 물건을 팔 것인가, 어떻게 내 브랜드를 세상에 알릴 것인가 고민하는 분들에게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마케팅 법칙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