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주식 매수 타점 완전 정복 - 차트 퀴즈로 풀어보는
장영한.장호철.박준혁 지음, 김점수 감수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주식에서 돈을 벌려면 ‘싸게 사서 비싸게 팔면 된다.’ 문제는 언제가 ‘어깨’고 언제가 ‘무릎’인지 맞히기 어렵다는 것이다. 고점과 저점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분할매수는 안정성과 수익률을 동시에 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한매수법’ 역시 분할매수에 바탕을 둔 투자법이다. 정해진 원금을 쪼개 일정 기간 동안 주식을 매수하여 평균 매수단가를 낮추고, 주가가 평균 매수단가보다 높아졌을 때 수익을 실현하는 것이다.
그런데 기대했던 대로 주가가 반등하면 다행이지만, 만약 원금을 모두 소진할 때까지 주가가 떨어지면 어떻게 할까? 언제가 될지 모르는 상승장을 기다리며 계속해서 ‘물타기’를 해야 하는 것일까? 손해가 계속해서 누적된다면 늦게라도 손절해야 하는 걸까?
주식투자를 제대로 하고 싶은 투자자라면 밤 동안에 해외시장은 어떠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 아침부터 준비가 필요하다. 전업으로 투자하지 않더라도 세계경제는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주식투자자는 해외시장 동향을 반드시 파악할 필요가 있다. 해외증시 중에서도 역시 미국주식시장이 가장 중요하다. 전체 금융시장을 좌지우지하는 미국시장을 투자자는 항상 챙기면서 투자하는 습관을 가져야 성공할 수 있다.
이 책은 현재 주식 트레이더 전문가 양성기관인 <증권 사관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장영한씨가 젊음의 가치와 그것이 투자에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부터 시작해, 다양한 투자 전략과 그 전략을 통해 어떻게 위험을 관리하고 최대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특히 미국주식 투자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배당주에 대한 깊은 이해, 위험의 본질, 패자의 게임에서 승자가 되는 방법, 인덱스펀드의 장단점 등에 대해 알려준다.
투자 경험이 적은 사람이 주식투자에 실패하는 흔한 경우는 좋아 보인다는 권유를 받고 제대로 분석하지 않고 집중 투자하는 것이다. 집중투자는 기대수익률이 높은 만큼 위험도 커지게 된다. 장기적으로 주식시장에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뜻하지 않는 위험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굳이 어려운 포트폴리오 이론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여러 종목에 분산투자하는 것이 정답이다.
이 책은 주식공부를 하는데도 어려움을 겪거나 가격분석이 어렵다면 이 책에 있는 문제를 하나하나 풀어본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재무적 독립을 이루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한 가이드로, 일반적인 직장인이 자신의 투자 여정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세부적인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으므로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