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CEO 필독서 100 필독서 시리즈 9
야마자키 료헤이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 휴가철에 CEO들은 어떤 책을 읽었는지 궁금하던 차에 <세계 3CEO 필독서 100>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25년 이상 자동차, IT, 소매업 등 비즈니스 저널리스트로 활동해오며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아마존의 재프 베이조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를 만나 인터뷰하고, 닛케이 비즈니스 전자판 편집장을 거쳐 HR실장 보좌직을 맡고 있는 야마자키 료헤이가 일론 머스크, 제프 베이조스, 빌 게이츠가 읽고 추천한 100권의 책을 한 권에 묶은 책이다.

 

세계적인 기업의 CEO들의 서재를 훔쳐본다는 것은 여간 흥미로운 것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책들을 법하기도 어렵고 시간이 없어서 읽을 수도 없는데 이 책 한권을 통해 한꺼번에 100권을 읽을 수 있다.

 

일론 머스크는 민간기업 최초로 우주에 사람을 보내는 데 성공한 스페이스X. 코로나 팬데믹(대유행) 속 나 홀로 상승세인 테슬라. 이들 기업을 만들고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한 최고경영자로 현재의 자신을 만드는 데 영향을 준 책으로 반지의 제왕을 꼽는다.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CEO가 뜬금없이 판타지 소설을 추천하면서 반지의 제왕 속 히어로들을 보면서 세상을 구해야 한다는 의무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제프 베이조스는 미국의 아마존닷컴의 설립자이자 최고 경영자(CEO)로 잘 알려져 있는데 그는 경영 서적을 많이 읽었다. 짐 콜린스가 쓴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피터 드러커가 쓴 <피터 드러커 자기 경영 노트>를 읽고 부하 사원들에게도 공유하도록 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 빌 게이츠는 유명한 독서광이다. 그는 1년에 50권이 넘는 책을 읽는다고 한다. 그가 추천하는 책은 경영, 인류사, 과학, 미래예측, 자기 계발 등 분야가 다양하고 방대하다.

 

나는 주변에서 책을 많이 읽는다고 자부하면서 살아왔다. 하지만 이 책에 들어있는 책들 중에 읽어보지 않은 책이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기회가 되는 대로 이 책 안에 들어 있는 책을 읽기로 결심한다.

 

이 책을 읽고 디지털의 변혁을 선도해 온 세계적인 CEO들이 얼마나 책읽기를 좋아하는지 알게 되었다. 이 시대 최고의 CEO들에게 영향을 준 주옥같은 이 책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