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막힌 부동산 절세의 비밀 - 양도.증여.상속의 모든 것
김용민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금을 내는 것을 좋아 하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국민의 한 사람으로 세금을 피해갈 수는 없다. 세법에 대해서 잘 알게 되면 세법을 이용하거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세법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 나 역시 마찬가지이다. 이 책 <기막힌 부동산 절세의 비밀>을 읽고 싶은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생활 속의 세금 상식을 잘 모르니까 막연하게 돈을 주고 맡기는 것을 선택한다. 그러다 보니까 늘 손해 보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그래서 부동산 절세에 대해서 배우고 싶었다.

 

나의 재산 보유 상황과 재산이전 여건은 내가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세금 상식을 바탕으로 세무 전문가와 상담을 한다면 최선의 절세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세무회계 양재 조세연구소 김용민 소장이 양도세, 증여세, 상속세 등 각종 세금과 절세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여 부동산 관련한 세금에 대해 처음 접하는 분들도 금세 절세의 방법을 배울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일반세금상식, 양도세 절세, 양도세 비과세, 양도세 중과세, 증여세 절세, 상속세 절세 등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일반세금상식, 아는 만큼 절세한다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세금 상식을 다루었고, 2양도세 절세, 기본지식이 답이다에서는 양도소득에 부과하는 5가지의 기본원칙에 대해 다루고 있다.

 

5증여세 절세, 주려면 빨리 줘라에서는 증여와 상속 중 어느 것이 유리 한지, 증여세 절세 4가지 기본원칙, 증여세 과세재산, 비과세재산 차이, 자녀 결혼자금을 합법적으로 마련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6상속세 절세, 정면으로 부딪쳐라에서는 상속세 절세 4가지 기본원칙, 상속주택을 상속인에게 배분하는 절세 비법에 대해서 다룬다.

 

이 책은 부동산 세금을 합법적으로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래서 양도세, 증여세, 상속 등 부동산을 어떻게 맞춤 절세 전략을 짤 수 있는지에 대한 것들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특히 부동산의 절세에 대해서 최근에 발표한 시행령까지 반영하고 있는 부동산 절세에 대한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은 일반적인 절세 내용을 담으면서도 행동 전략도 같이 제시하고 있어서 더욱 효과적이다. 절세를 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며, 전략적으로 행동을 해야 한다. 다소 무리한 전략도 있을 수 있으나 이런 전략의 아이디어가 더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때 절세를 할 수 있고, 재산을 증식할 수 있다.

 

세금에 대해서 문외한 이들도 이 책에 나와 있는 절세에 대한 기본원칙을 통해서 절세는 이렇게 하는 것이구나 하는 전체적인 아우트라인을 갖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부동산 절세에 대해서 꼭 빠뜨리지 말아야 할 부분들을 통해서 어떤 것에 신경을 써서 맞춤절세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명확하게 이해하게 해 주고 있다. 한마디로 꼭 찝어 과외하는 것처럼 책을 읽을 수가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에 대해서 잘못된 정보로 인해서 재산을 잃거나 중과세를 내는 것을 보게 되는데 이 책을 자세하게 읽고 공부한다면 세무 상식은 물론 재산증식을 위한 기초를 놓아 줄 것이라고 확신하며, 절세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