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 번 응답받은 조지 뮬러의 기도 - 기도와 기적의 사람 뮬러가 직접 쓴 기도 응답의 비밀, 개정증보판
조지 뮬러 지음, 유재덕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책 제목이 ‘5만 번 응답받은 조지 뮬러의 기도이다. 나도 조지 뮬러처럼 응답받고 싶어서 이 책을 읽었다. 기도란 무엇인가? 기도란 무조건 나의 원함을 채워 달라고 하나님께 아뢰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이 내게 먼저 말씀하시면 그 말씀에 답하는 것이 기도이다. 제대로 된 기도를 하려면 하나님의 뜻과 생각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그래야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를 할 수 있다. 내 간구대로 상황이 나아지거나 무언가 이루어지지 않아도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된다면 그것이 곧 기도 응답이다.

 

이 책은 영국 브리스톨 고아들의 아버지로 알려진 조지 뮬러의 기도생활을 정리한 것이다. 뮬러는 책에서 빌립보서 419절 말씀인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가 어떻게 불변의 진리인지를 밝히고 있다. 뮬러가 기도 응답을 받기 위해 어떻게 하나님의 말씀을 사용하였는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목회자로서 기도에 대해 가르치면서 기도원을 찾아다니기도 했고, 밤을 새워 기도하기도 했다. 그동안 기도하여 응답받은 것은 이루 말로 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매일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기대하면서 하나님의 사역에 힘쓰던 뮬러는 기도밖에는 그 어떤 강력한 도구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했다. 하나님께서는 그런 뮬러의 기도에 응답하셨고,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축복을 누렸다.

 

뮬러는 두려움 없이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는 비결을 다섯 가지로 소개했다. 첫째, 예수님을 의지하라.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14:13-14). 둘째, 죄를 멀리하라. “내가 나의 마음에 죄악을 품었더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66:18). 셋째, 믿음을 실천하라.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11:6). 넷째, 그분의 뜻에 따라서 간구하라.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요일 5:14). 다섯째, 인내하며 기도하라.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주지 아니하시겠느냐. 그들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18:7).

 

뮬러는 폭우가 쏟아지던 어느 날 아침, 고아원에는 먹을 수 있는 것이라곤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았다. 그는 400명의 고아와 함께 빈 식탁에 둘러앉아 손을 맞잡고 식사기도를 드렸다. 그의 기도가 끝났을 때, 한 대의 마차가 고아원 앞에 도착했다. 그 마차에는 아침에 막 구운 빵과 신선한 우유가 가득했다. 인근 공장에서 종업원들 야유회에 쓰기 위해 주문했지만, 폭우로 취소되자 고아들에게 보내온 것이었다. 그는 오랜 세월 동안 고아들을 먹여 살리는 데 정부의 힘을 빌리거나 특정 부자에게 손을 내밀지 아니하고 그저 순수하고 온전하게 하나님 아버지 한 분만을 신뢰하고 기도하여, 그 응답을 통해서만 사역을 계속하였다.

 

뮬러를 통해서 느슨해진 믿음을 새롭게 하고, 하나님의 약속을 받고, 슬픔을 기쁨으로 바꾸고, 불가능을 현실로 이룰 수 있다는 자신을 얻게 되었다. 뮬러의 이야기는 지금의 한국교회에 시사점을 전해준다. 뮬러처럼 기도하고 응답받기를 원하는 그리스도인이라면 꼭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