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4 - 부자빵과 괴물 문어 ㅣ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4
안영은 지음, 쏘울크리에이티브 그림 / 한솔수북 / 2023년 8월
평점 :
아이의 읽기 독립이 얼마되지 않아 스스로 읽을 책을 찾아 도서관을 배회하던 중 만났던 소원빵집.
소원빵집은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들이 손님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빵을 만드는 이야기이다.
말 그대로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에는 동물 친구들이 소원빵을 만드는 에피소드가 담겨 있는데
오늘은 아이가 엄청 웃기다고 생각하는 생물이 등장했다.
아이들을 돕느라 가난해졌다는 '겁나 부티나 2세 도베르만 아저씨'.
보기만 해도 웃음이 빵 터지는 뚫어뻥을 들고 다니는 불독. 못고치는게 없는 '불독선장'.
그리고 아이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황금빛 대왕 문어'.
위시위시 베이커리 부자빵과 괴물문어는 부자가 되고 싶은 도베르만 아저씨를 둘러싼 의문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신비의 재료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위시위시 베이커리의 초보 파티시에들은 보기에도 우스꽝스러운 황금빛 대왕 문어를 만나게 되는데......
부자빵을 갖고 싶은 도베르만 아저씨는 과연 부자빵을 갖게 될까?
이 책은 아이의 읽기 독립을 응원하기 위해 잠자리독서로 읽어 주는 책인데
여러 캐릭터의 이름이라던지 행동을 한 페이지 단위로 읽어 주면서 퀴즈 형식으로 이야기 나누기에 좋은 교재였다.
아이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먼저 그림을 살펴본 후 책을 읽으면 줄거리를 가능할 수 있어서 아이가 읽기 전 엄마가 들려주는 동화로 접하면 재미가 배가 된다.
생기발랄한 캐릭터 유삐와 친구들.
초보 파티시에들이 손님들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아이는 도전. 협동. 우정등을 맛볼 수 있는 어린이 창작동화라 더 신나게 읽을 수 있다.
본 서평은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