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유산 그림책 - 선사 시대부터 대한제국까지 역사가 쉬워지는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이광표 지음,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5학년 2학기에 들어가면 사회 교과에서 한국사를 배워요.

처음 한국사를 접하는 아이들은 외울게 많아 머리를 쥐어 뜯곤 하지요?

한국사를 배울 때 달달달 외웠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몽땅 잊어버린 엄마들 ㅠㅠ

요즘은 엄마들의 의식이 많이 발전돼서 박물관 같은 곳에서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한국사를 이해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더라구요.

이처험 현장에서 우리나라의 유물을 관람하면서 자연스레 한국사를 접하는 것도 좋은거 같다는 생각인데요, 아이들이 박물관에서나 책에서 볼 수 있던 역사적인 유물을 한 눈으로 살펴보면 좀더 오래 기억하고 쉽게 이해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한 눈에 펼쳐보는 문화유산 그림책>을 보면서 제가 생각했던 바로 그 책이다라는 생각 했어요.

<한 눈에 펼쳐보는 문화유산 그림책>은 선사 시대부터 삼국시대, 남북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대한제국까지 시대별 주요 문화유산을 역사 연표대로 볼 수 있어서 쉽게 이해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유물을 살펴보는 사진 속에 역사적 사건과 문화유산이 만들어지던 시대의 사회적 배경에 대해 적혀 있어서 읽으면서 한국사에서 어렴풋하게 읽었던 내용이 새록새록 떠 올릴 수 있어서 더 좋았던거 같아요. 그리고 책을 시대별로 읽고 나면 '똑똑해지는 문화유산 퀴즈'를 풀어보면서 다시금 중요한 사건이나 내용을 새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박물관에 가면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그 많은 박물관 (경주, 공주, 김해......)에서 볼 수 있는 많은 유물을 한 권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는 게 그 무엇보다 좋았던거 같아요.

역사에 대해 어렵다고 느끼시거나, 어느 시대에 어떤 생활을 했는지, 어떤 환경이었는지 알고 싶다면 우리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하나씩 찾아보며 읽어보고 배울 수 있는 <한 눈에 펼쳐보는 문화유산 그림책>을 추천해 봅니다.


본 서평은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