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과학법칙 퀴즈! 과학상식 88
도기성 지음, 김혜진 감수 / 글송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떡을 1Kg 먹으면 똥을 1Kg 싼다.

물을 1000cc 마시면 오줌을 1000cc 싼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정비례의 법칙이다.

하. 하. 하

아이들은 똥 이야기를 하면 즐겁게 이야기에 빠져 들어요.

그림에서부터 아이의 호기심을 끌어 올리는 <퀴즈! 과학상식 과학법칙>은 과학 법칙 23개를 짧은 에피소드로 엮어 놓은 학습만화인데요

무려 시리즈로 88편이 나와 있어 한 번도 접해 보지 않은 아이는 없을 듯 해요.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전반적으로 아우르는 '퀴즈! 과학상식 시리즈'는 하나의 법칙을 '뾰롱이'와 '꼬양이'라는 캐릭터가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에서 법칙을 찾아가는 이야기로 꾸며지기에 부담없이 웃으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아이들의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일들 중 어떤 법칙이 숨어 있을까?

첫 번째로 나오는 '지레의 원리'는 우리가 흔히 종이를 자를 때 사용하는 가위의 움직임은 어떻게 시작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며 원리를 설명하고 있어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가위 하나로 힘점, 받침점, 작용점......색다른 용어의 바다에 풍덩 빠지게 된답니다.



두 번째로는 '마찰의 법칙' 마찰은 왜 생길까? 힘을 다해 밀었는데 왜 밀리지 않지? 왜...왜.....자연스레 배우는 마찰력

생활속 에피소드로 작용.반작용의 법칙, 힘의 평형 법칙, 파스칼의 원리, 부력의 원리, 관성의 법칙, 낙하의 법칙, 만유인력의 법칙, 질량보존의 법칙등등....흔히 우리가 과학이라는 분야를 배울 때 들어 봄직한 용어가 무려 23개가 퀴즈 형식으로 실려 있어요.

과학 학습만화는 과학이 가지는 용어의 딱딱함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재밌게 읽었던 아이는 기억 속에 과학이 즐거움으로 자리잡고 고학년으로 진급했을 때도 과학을 어렵지 않게 받아 들일 수 있는거 같아요.

과학을 막 시작하는 저학년 아이들이나, 과학의 용어가 생소한 고학년 그리고 과학의 깊이를 머리 속에 정리하고 픈 아이들이 읽어보면 부담은 줄이고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내실이 충실한 과학 학습만화입니다.

 

 

본 서평은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과학상식#퀴즈과학상식#과학법칙#학습만화#글송이#질량보존의법칙#정비례의법칙#지레의원리#만화로배우는과학상식#초등도서#초등만화#초등학습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