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꿀꺽 : 누구에게나 인권이 있을까? 교양 꿀꺽 2
김태훈 지음, 김잔디 그림 / 봄마중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권이란 인간이 가지는 권리 즉, 사람으로 태어나면 마땅히 누릴 수 있는 자격일텐데요, 이런

인권이 모든 사람들에게 평등하게 주어질까요?


권리라는 단어를 들으면 쉽다가도 어렵다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요, 내가 하고픈 것을 마땅히 누릴 때 사람들은 나의 권리를 주장하지만 나의 권리와 상반되는 타인의 권리가 발생할때면 사람들간에 갈등이 종종 발생하게 돼요.


어렵지만 배워야 하는 권리 그 중에서도 기본권에 속하는 인권.

인권의 발생부터 인권이 미치는 전반적인 영역까지도 다루고 있는 <교양 꿀꺽 누구에게나 인권이 있을까?>에는 동화 속 차별을 통해 아이들이 느끼는 인권은 어떤것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가기가 쉬웠던거 같아요. 재미있는 동화로만 생각했던 이야기에서 주인공들이 느껴야 하는 감정 그로인해 주인공이 가져야 하는 권리. 그 이야기를 통해 인권의 중요성을 알아가도록 되어 있어서 쉽게 이해하면서 읽을 수 있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우리와는 멀게 느껴져 생각해 보지 않았던 사형제도에 대해서도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다름을 인정하면 갈등을 해소할 수 있을텐데 그 다름을 인정하기 위해 우리는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나와 나의 주변에 있는 타인뿐만 아니라 난민, 사회적인 약자. 그들의 권리까지도 살펴볼 수 있도록 기술되어 있어 인권의 전반적인 부분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본 서평은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