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마스터 1 - 드래곤 스톤의 선택 드래곤 마스터 1
트레이시 웨스트 지음, 그래엄 하웰스 그림, 윤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중에는 어떤 동물이 있을까요?

토끼? 공룡? 강아지? 고양이?......

글쎄.....용은 어떤가요?

아이들이 책을 읽다 보면 좋아하는 장르가 쫙~~보이는데요 그중에서

여자아이들은 공주 시리즈를...... 남자아이들은 모험 시리즈를 좋아하는데요,

여자아이, 남자아이 구분 없이 판타지물은 이야기의 소재도 다양하고 흥미진진해서 좋아할거예요.

제가 읽었던 <드래곤 마스터> 1화.드래곤 스톤의 선택은 해외에서 사랑을 많이 받았던 판타지 동화로

미국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강력하게 추천 하는 책이에요.

쉬운 단어와 몰임감 넘치는 전개 덕분에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거든요.

그래서 읽기 독립을 준비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적극 추천하고픈 책이랍니다.

아이들이 읽기를 독립하려면...

첫째, 읽어 내려가는 내용이 흥미로워야 해요. 그래야 읽기는 힘들지만 이야기가 궁금해서 참고 읽어 내려갈 수 있어요.

둘째, 재미와 공감이 가는 내용이어야 해요. <드래곤 마스터>에는 책을 읽는 아이들의 또래가 주인공이 되어 커다랗고 무시무시한 용과 하나가 되는 과정을 담고 있어서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셋째, 이야기의 이해가 쉬워야 해요. <드래곤 마스터>는 주인공과 같은 또래의 아이들이 3명이 더 나오는데요, 소재는 흥미롭지만 이야기가 복잡하지 않아 읽고 난 다음 이야기 꾸미기가 쉽고 재미있어서 책을 읽은 아이들이 부모님께 이야기 들려주기 좋답니다.

책 소개를 간략하게 살펴보면

여덟 살 정도의 어린이들이 드래곤 마스터로 나오는데 그 아이들과 소통하는 드래곤은 어스 드래곤, 파이어 드래곤, 워터 드래곤 등 고유의 속성을 가진 특별한 능력을 가진 드래곤이 있답니다. 드래곤 마스터들은 드래곤과 함께 훈련하면서 드래곤의 능력이 잘 발휘하도록 돕는 법을 배우는데요, 드래곤 마스터와 드래곤은 짝을 이뤄서 힘든 문제들을 헤쳐 나가는 이야기랍니다. 이 책 속에는

농부의 아들 '드레이크'는 양파 농사를 지으며 살고 있었어요.

어느 날, 브라켄 왕국에서 롤랜드와의 상징인 황금 드래곤의 수가 놓인 옷을 입은 병사가 나타나 '드레이크'를 데리고 롤랜드와의 성으로 갔어요.

성으로 간 병사는 성에 도착해 계단으로 한참 내려간 후 '드레이크'만 남겨둔 채 가 버렸어요.

불을 뿜어대는 드래곤과 드레이크

그 순간 진 초록색 가운을 입고 머리에는 고깔모자를 쓴 나이 든 남자 왕의 마법사 그리피스를 만난답니다.

어른과 용사도 다루지 못하는 드래곤을 아이들이 다룰 수 있다니......

드래곤 스톤을 목에 건 드레이크는 힘없이 누워있는 드래곤을 만나고 그 드래곤의 이름을 '웜'이라 지어줘요.

드레이크 또래의 '로리', '보', '애나' 그들은 다름아닌 드래곤 마스터.

드래곤 마스터에겐 드래곤이 있는데

로리의 드래곤 '벌컨' 과 보의 드래곤 '슈', 애나의 드래곤 '케프리'가 있답니다.

물론 드레이크의 드래곤 '웜'도 있지요.

드레곤과 드래곤 마스터는 과연 어떻게 연결될 수 있을까요?

초록색의 커다른 눈, 윤기 없는 갈색 비늘, 보잘 것 없는 한 쌍의 날개, 그리고 다리가 없는 뱀처럼 생긴 '웜'

의욕이 전혀 없어보이는데.... 삶에 지쳐 보이는 웜에게는 과연 어떤 기술이 있는 걸까요?

너의 드래곤이 널 선택할 거야!



양파를 기르던 '드레이크'와 뱀처럼 생긴 의욕없는 드래곤 '웜'이 연결되어 있어 있는 드래곤 스톤이 빛을 발사하게 되는데...

드레이크와 웜. 그들을 연결하는 드래곤 스톤.

그들을 통해 진정한 관계란 어떤 관계일까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거예요. 그리고 앞으로 펼쳐질 드래곤과 드래곤 마스터간의 신나는 모험이 시작될 드래곤 마스터 ~~

모험을 즐기는 아이들과 재미를 맛보며 행복한 독서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드래곤 마스터를 추천해 봅니다.

본 서평은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