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야와 좋은 습관 친구들 1 : 분리배출은 귀찮아 말이야와 좋은 습관 친구들 1
이혜림 그림, 한바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홍수열 기획, 말이야와 친구들 원작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5학년 아이를 통해 재미있는 유튜브 채널을 처음 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은 어린이 채널 <말이야 와 친구들>을 아이와 가끔 같이 보고 있어요. <말이야 와 친구들>은 크리에이터 부부인 말이야 와 끼야, 아들 국민이와 조카 로기, 또히, 미니가 함께하는 가족 일상 콘텐츠 채널인데요, 오늘은 이 채널의 주인공들이 책 속으로 슝~~들어 간 학습 만화 <말이야 와 친구들 1. 분리배출은 귀찮아>를 읽어 보았답니다.

분리배출 없는 세상에 살고 싶다던 로기와 또히 그리고 미니는 동네에서 무서운 할머니를 만나는데,할머니께서는 분리배출을 어떻게 하는지 아이들에게 알려 주지만 아이들은 분리배출은커녕 쓰레기를 마구 섞어 버렸답니다. 이 광경을 본 할머니는 분리배출 없는 세상에 살고 싶다던 로기의 소원대로 아이들을 미래의 세계로 보내고 미래의 세계에서 쓰레기로 인한 지구 환경 오염을 경험하게 되면서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는 학습만화입니다.

마구 버려진 쓰레기들이 우리 주변에 쌓이고 있지만 사람들은 또 편리하게 살기 위해 물건을 만들고 있는 현실.

주변의 쓰레기를 줄이는 동시에 사람들이 편리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도록 대안을 찾아 보는 '말이야와 친구들'

 버려지는 물건들을 다시 자원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순환 경제에 대해 하나하나 배워 보고 또 바다에 버려지는 플라스틱과 오염물이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쳐 먹이 사슬이 어떻게  파괴되는지를 쉽게 알려 주고 있어서 아이와 함께 읽으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화학발전에너지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에 대한 위험성을 아이가 앎으로써 친환경적은 걷기운동이나, 자전거타기, 전기 아껴쓰기 같은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환경에 대해  쉽고 재밌게 알려 주고 싶거나, 글줄 책으로 읽기를 부담스러워 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학습만화로 나온 '말이야와 좋은 습관 친구들'을 읽어 보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본 서평은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