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엉뚱소심 유령 탐정단 1 - 도서관 유령 소동 ㅣ 엉뚱소심 유령 탐정단 1
도리 힐레스타드 버틀러 지음, 오로르 다망 그림, 이은선 옮김 / 한빛에듀 / 2022년 10월
평점 :
언제나 아이들에게 인기 짱인 소재엔 어떤게 있을까요?
음...... 똥. 유령. 몬스터. 공룡.... 굉장히 많을텐데요. 그 중에서 10월이 되면 유독 유령에 대한 에피소드가 많잖아요? 할로윈이 있어서 그런지 모르지만요~ㅋㅋ
오늘은 할로윈에 같이 읽으면 재미가 배가 되는 <엉뚱소심 유령탐정단 1. 도서관 유령 소동>을 가지고 왔어요.
도서간에 유령이 나타났나봐요. 어떤 유령일까요?
여러분은 도서관에서 유령 본 적 있나요? 만약 본다면 어떨까요? '으악! 소름'
쉿! 오늘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소심한 유령을 같이 만나 보기로 해요.
'카즈'는 오늘도 가족들과 함께 벽을 뚫고 나가는 연습을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벽을 뚫고 나간다는게 쉽지만은 않네요. 하려고 해도 막상 하려면 안되는 소심한 유령 카즈. (유령은 벽을 통과하는데 우리의 카즈는 벽을 통과하는게 무지 힘들답니다 ㅠㅠ) 카즈에겐 아빠, 엄마, 동생 존, 그리고 반려견 코즈모가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카즈가 살고 있던 오래된 학교의 천장이 무너지며 카즈의 가족들이 바깥세상으로 날아가게 돼요.
혼자 남은 카즈는 바람에 몸을 맡기고 휘리릭 날아가 유령이 나타난다는 도서관으로 가게 된답니다.
(허걱~ 카즈가 유령인데 또 다른 유령이????)
유령 세상에선 사람들을 솔리드라고 부르는데요, 도서관에서 카즈는 솔리드인 여자아이 '클레어'를 만나게 돼요.
그런데 클레어에겐 이상한 능력이 있어요. '유령의 모습도 볼 수 있고, 소리도 들을 수 있는 능력~~뜨아!!!'
클레어와 카즈는 만나자마자 서로 친구가 된답니다.
'어머! 사람과 유령이 친구?'
카즈는 도서관에 있다는 다른 유령 '베켓할아버지'도 만나게 된답니다.
하지만 도서관에는 이상한 소문이 돌아요.
"도서관에 유령이 나타난대"
"유령이다!"
"나도 봤어!"
"나도"
카즈와 베켓할아버지 유령은 아이들 눈에 띄지 않게 조심조심 날아 다니는데 도서관에 나타나는 유령은 과연 어떤 유령일까요?
유령을 보기도 하고 유령의 소리도 들을 수 있는 클레어는 어떤 유령을 만난걸까요?
책 속으로 들어가 보면
소심한 카즈 유령도 만나고, 멋쟁이 신사 베켓할아버지 유령도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도서관에 나타난다는 하얀 안개의 유령도 만날 수 있답니다.
아이들은 괴짜들에게 관심이 많아요.
그런데 <엉뚱소심 유령 탐정단>에도 괴짜가 있어요. 어떤 괴짜인지 궁굼하지 않으세요?
할로윈엔 소심한 카즈유령과 용감한 클레어를 따라 유령이 나타난다는 도서관으로 같이 가 보는건 어떨까요?
글밥이 그닥 많지 않고, 이야기의 소재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라 읽기를 독립시키고 싶은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면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작은 팁을 드리면, 엄마는 '클레어 역할'을 아이는 '카즈 역할'을 아빠는 책소개를 하면서 책을 먼저 읽어요. 그런 다음 다시 책을 읽어보면 아이들이 훨씬 수월하게 책을 읽는 답니다. 그리고 그렇게 읽다보면 줄거리를 이야기 하고 싶어 아이가 먼저 얘기를 하려고 해요.
저희 두찌와 이 책을 처음 접할 때 이 방식으로 했더니 자기가 카즈인양 카즈 대사에서 카즈처럼 흉내내고 좋아라 하더라구요. 아이들은 자기에게 주인공 역할을 주면 읽기에도 흥미를 붙이고, 책 읽기도 수월해서 한 층 더 책을 즐기는 아이로 클 수 있는 거 같아요.
무서운 듯 무섭지 않은 미스터리 추리 시리즈 <엉뚱소심 유령탐정단 1. 도서관 유령 소동> 할로윈에 함께 해 보세요~^&^
본 서평은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엉뚱소심유령탐정단#도서관유령소동#소심유령#카즈유령#클레어#도서관에나타난유령#미스터리추리동화#한빛에듀#도리릴레스타드버틀러#미국추리문학상에드거상작가#도서관유령사건#초1독서#초등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