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IT 용어 - 읽으면 톡톡 튀어나오는 이모티콘
몽구 지음, 곤룐 그림 / 봄나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방학동안 아이들은 학원 다니느라 바빴을텐데요, 저희 아이들은 방학동안 일찍 일어나기 위해 학교 방과후를 신청했었답니다. 방과후에 4학년인 첫찌가 컴퓨터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파워포인트를 하나 배우는데도 배울게 너무 많아 정신이 없다고 아우성을 치더라구요. 하나하나 알아야 할게 왜그리 많은지 엄마인 저는 그냥 아는거라고 느꼈던게 아이에게는 생소한거라 배울게 참 많더라구요. 

컴퓨터.

컴퓨터는 어떻게 만들어져서 운영되는걸까요? 저희는 다 만들어져 있는 기계를 켜기만 하면 작동이 되고 다 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만 아는데 처음 컴퓨터를 접하는 경우는 컴퓨터가 어떻게 만들어져 있는지부터 상세히 알아야 하기에 아이에게 필요한 책이 어떤걸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아이들이 읽기만하면 "아~~그거구나!"라고 이해할 수 있는 책 [이모티콘 IT용어]라는 책을 살펴보려고 해요.

책의 차례를 먼저 살펴보면 컴퓨터 용어와 IT기술관련 용여및 기술의 활용에 대해 나와 있는데, 우리가 익히 들어 아는 용어들도 있고, 요즘 들어 핫한 용어들도 있어서 필요한 페이지를 바로 펼쳐서 읽으면 되게 되어있어서 사전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이 책은 이모티콘들이 있는데 굉장히 귀여운 애들이 나와요. 한 번 볼게요.

짜잔~~

 


 

귀엽죠?

아이들이 딱딱한 책은 읽기를 싫어하거나, 용어가 생소하다보니 이해하기가 어려운데 여기 나오는 아이들 (이모티콘)이 만화로 먼저 접근해서 이야기를 끌어가고, 거기에서 나오는 용어를 따로 설명하는 방식이어서 어렵다고 느끼기 보다는 학습만화로 이해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어때요? 쉽죠?

다양한 운영 체제에는 윈도우즈, 안드로이드, IOS, 라눅스

운영체제는 무슨 일을 하나요? 시동 걸고, 메모리 관리하고, 파일 관리하고, 인터넷 연결하고, 하드웨어 작동 시키고, 수상한 사용자 접근을 막는 일을 한다고 나와 있어요.

지식정보책은 아이들이 글책으로 읽을 때 핵심 찾기가 어려운데 [이모티콘 IT용어]는 명료하게 정리해서 알려주기에 아이들이 읽기만 해도 지식 정보가 팍팍 읽혀지고 외워진답니다.

 

 

영어인듯 영어 아닌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등 다양한 매체에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칭하는데, 요즘은 새로운 제페토나 로블록스와 같은 참여형 SNS가 나오고 있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용어인거 같아요. 

저희 첫찌도 메타버스의 아바타에 굉장히 관심이 많거든요. 이책은 아이들과 이야기할 때 어떤 이야긴지 참여 가능하다고 좋아라 해요. 저희는 TV를 보지 않아 방송이야기는 별로 못하는데, 이런 지식정보는 책을 통해 알아서 이야기에 적극적이랍니다. ㅎㅎ

[이모티톤 IT 용어]에는 스티커가 나와 있어서 아이들이 아이들이 읽은 부분은 스티커를 잘라 표시하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제가 아무리 컴퓨터에 대해 일러줘도 모르던걸 책으로 접하니 술술 읽고 알아가니 너무 좋아요. 초등고학년에 들어가 컴퓨터를 배우거나, 컴퓨터로 게임이나 SNS등을 하는 아이에게 권해보세요. 아마 밤을 새워 읽고 메모할 거예요~~

본 서평은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모티콘IT용어#IT용어#초등도서#컴퓨터용어사전#초등필독서#스마트팜이뭐지#봄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