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 히어로 슈파클 2 - 슈파클 VS 전학생 제트 ㅣ 슈퍼 히어로 슈파클 2
소피 헨 지음, 이재원 옮김 / 을파소 / 2022년 6월
평점 :
꼬맹이들은 누구나 히어로에 대한 꿈이 있어요.
쇼파에서 뛰어 내리며 "슈~퍼~맨"
빙글빙글 돌며 트랜스포메이션~~
천하장사...
불사조...
누구나 꿈꾸는 히어로. 오늘은 슈퍼 히어로 슈파클을 만나 볼거예요.
사람들은 슈퍼 히어로로 사는 게 엄청 멋지다고 생각하지만, 슈파클은 솔직히 전혀 멋지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그리고 동생까지도 슈퍼 히어로이거든요. 동생 레드 드래곤은 공부도 잘하고, 전교 회장인데다, 자원봉사도 하고, 케이크도 잘 만드는 정말 히어로지요. 그리고 슈파클의 집엔 완다라는 얄미운 강아지 요원이 있어요.
초능력이 있다는 건 진짜 멋진 일이예요. 하지만 슈파클은 가장 민망하고 창피한 초능력을 가진데다 불편한 슈트를 늘 입고 다녀야 해서 불편해 한답니다.ㅜㅜ 그리고 슈파클은 히어로지만 평범한 학교에 다녀요.
슈파클의 친구인 보통사람들이예요.
세리나와 아이들 보이시나요? 절대 평범하지 않아요. 어디 하나 빠지는 것 없이 완벽하다 보니 엄청나게 인기도 많고 모두 얘네한테 잘 보이려고 아이들이 안달나 있지요. 근데 그 중에서 세리나는 유독 지루해 죽겠다는 표정을 잘 지어요.ㅜㅜ
세리나는 사사건건 슈파클을 못살게 해요. 복도를 걸아갈 때도, 친구와 있을 때에도, 공부할 때도, 숨 쉴 때도......하지만 우리의 슈파클은 그럴 때 마다 즐거운 생각을 떠 올리지요.
어느 날, 전학생 제트가 왔어요.
제트도 슈퍼 히어로래요~~^^ '새로 오는 제트에게 잘 해 줘야지~'라고 우리의 히어로 슈파클은 생각 했어요.
제트는 짧은 망토를 두르고 고글을 쓴 데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노란색 온통 노란색인 여자 히어로예요. 오오오~~그런데 공중에 뜬 채로 서 있네요~^^ '진짜~~히어로네요'
선생님이 제트의 짝 친구를 찾으시네요. 슈파클이 손을 번 쩍~~들어요. "저요~~저요~~" 하지만 세리나가 자기도 짝 친구 하고 싶다고 손을 들었어요. '저런, 제트는 누구를 선택할 까요?' 두근두근.....제트가 세리나를 골랐네요ㅠ. ㅠ '슈파클이 새로 전학 온 친구를 도우려고 했는데....왜 그랬을까요?' 슬프당
슈파클이 고모에게 제트 이야기를 털어 놓았을 때, 블레이즈 고모가 정보를 줬어요.
"제트는 전에 다니던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했대. 히어로라는 이유로 말이야. 망토를 두르고 있고, 날아다닐 수 있는 데다가 지구를 지키기 위해 쉬지 않고 출동해야 했으니 눈에 띄었겠지. 그래서 아이들이 괴롭혔나 봐"
슈파클은 '매일 나에게도 있는 일인데......'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제트는 초능력을 드러내지 않고, 다른 아이들처럼 평범하게 지내려고 하나 봐"
'제트가 슈파클을 짝 친구로 고르지 않은 이유였구나......'
갑. 자. 기.
비상!!비상!!자이언트 나바앙이 날개를 펄럭이며 먼지 가루를 사방에 뿌려 대고 있어요.
사악하고 거대한 나방이 큰 도시에 살고 있는 선량한 주민들을 향해 먼지 가루를 폴폴 뿌리고 있다고... 우리의 히어로들은 어떻게 자이언트 나바앙을 무찌를까요?
슈파클은 번뜩이는 생각(나방의 습성)으로 번쩍번쩍 전구를 켜고 자이언트 나바앙은 마구 달려들여 만신창이가 되었어요. 슈파클 덕분에 도시는 무사하게 되었지요.
하지만 밤늦게까지 세상을 구하느라 늦잠 잔 슈파클. 아침 내내 정신을 차릴 수가 없었어요. 머리에 팬티를 뒤집어 쓰고, 가방은 거꾸로 매고...그런 나를 아빠가 태워줬어요. 우리 아빠가 멋진가요?
휴~~근데 아빠가 차를 학교 앞 한가운데 세우고, 요란한 음악에 맞춰 손을 들어 하이 파이브를 하자고 해요. 우리반 아이들이 모두 이 광경을 지켜보고 있었어요. 창피한 슈파클
슈파클은 제트에게 말을 붙이려 했어요. "네 망토 되게 좋아 보인다. 그런데 너는 히어로로 사는거 가끔 짜증 나지 않아?"라고요. 그런데 세리나와 아이들이 들어 와 슈파클을 투명인간 취급했어요. 우리의 슈파클. 속상속상
세리나가 슈퍼히어로끼리 대결을 해서 진짜 능력 있는 히어로를 가리자는 제안을 했어요.
학교 애들 모두 대결 장소에 모여 제트를 응원하는 것 같았는데, 아이비, 몰리, 에드는 슈파클을 응원하러 와 주었어요.
첫번째 대결.....'공중비행쇼'
제트의 완승.
슈파클이 집에 도착했을 때, 또 다시 출동 명령
쉴 수 없는 슈퍼히어로의 생활
슈파클은 예전 학교의 친구 수지가 들려주는 친구들어 실수담을 들었어요. 수지는 누구나 그런 때가 있다고, 세리나 같은 애도 어디에나 있다고 했지요.
"그럴 때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그런 애들을 어떻게 대할지 마음을 정하는 거야."
그러면서 수지는 히어로 대결을 잘 하라고 행운을 빌어 줬어요.
"슈파클... 결과가 어떻든 몇 주만 지나면 다들 잊어버릴 테니 너무 걱정할 필요 없어. 알았지?"라는 말도 해주면서요.
두 번째 대결
진짜 악당을 상대방 보다 빨리 잡아오기.
두두두둥....슈파클 승
그런데 아이비, 몰리, 에드가 슈파클을 걱정스런 모습으로 지켜보고 있어요.
아이비는 조심스럽게 슈파클에게 충고해요.
"슈파클, 잊지 마. 히어로 대결은 아무 의미도 없어. 세리나가 어떤 앤지 너도 잘 알잖아. 제트도 어쩔 수 없이 세리나에게 끌려다닐 뿐, 아마 좋은 아이일 거야."
하지만 슈파클은 한 귀로 듣고 흘려 버렸어요 ㅜㅜ
제트가 슈파클의 집으로 놀러 왔어요.
다들 제트에게 친절해요. 제트의 부모님은 엄청나게 좋은 분들이었어요. 그리고 제트의 강아지 빌리밥도 착했지요.
제트도 착할까요?
하지만 슈파클은 제트를 이길 생각밖엔 하지 않네요. 어쩜 좋아요..
슈파클이 제트에게 메롱할 때 엄마가 봐 버렸어요.
엄마는 슈파클에게 방으로 들어가라고 했고, 슈파클은 버나드를 데리고 방으로 왔어요. 친구 카붐도 와 있었어요.
"히어로 대결이 어떻게 끝나든 간에 세리나는 게속 널 우습게 볼 거야. 걔는 원래 못된 애니까. 너는 나를 그런 멍청한 대결에 억지로 끌어들이고, 기니피그한테 고민 상담을 하는 바보 같은 면이 있긴 하지만, 난 널 우습게 보지 않아. 너도 걔들 생각에 끌려다니지 마."
그러면서 카붐은 슈파클과 제튼는 앞으로도 계속 히어로 일 거고 승패와 상관없이 둘 다 지구를 지키는 일을 계속해 나가러 거라고 콕 집어 말해 줬어요.
"내가 볼 때, 세리나는 화내고 심술 부리고 투털대는 걸로 관심 끌기 좋아하는 애일 뿐이야. 네가 끌려다닐수록 걔를 도와주는 거라고. 왜 그렇게 바보같이 구는 거야? 히어러들 데리고 그런 멍청한 대결이나 시키는 애한테 휩쓸릴 필요 없다니까."라고 충고 해 주었어요.
동생 레드도 학교 가는 길에 히어로 대결이 얼마나 의미 없는 일이지 떠들어 댔어요.
그 때 누구에게도 웃어 준 적 없는 제니 맥그래스가 슈파클에게 싱긋 웃었어요.
'사람들이 날 보고 웃어 주니까 기분이 정말 좋다. 앞으로도 계속 이러려면 꼭 이겨야 한다'라고 슈파클은 생각했어요.
식당에서 제트는 슈파클이 가장 무서워하는 오렌지 젤리를 꺼냈어요. '징그럽고 무서운 오렌지 젤리'
슈파클은 화장실로 숨었어요. 그리고는 아이비와 몰리에게 "이제 나는 반드시 이 대결에서 이겨야 해. 아니면 전 보다 더 못난이 취급을 받을 거야."라고 말해요
하지만 아이비는 "슈파클, 대결에서 꼭 이길 필요 없어. 그런 바보 같은 대결로 네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 주려고 하지 마."라고 위로 해요.
"음......우리의 슈퍼히어로 슈파클을 어떻게 하지????"
마지막 대결
"우주로 날아가서 토성의 고리 하나를 가져 오는 거야. 먼저 오는 사람이 이기는 거지."
어처구니 없는 대결을 세리나가 요구해요. 슈파클은 과연 어떤 결정을 내릴까요?
우리도 학교에 가면 가끔 힘자랑을 할 때가 있어요. 아니면 누가누가 더 빠른지, 더 빨리 먹는지 같은 시합말이예요.
그런데 만약 그게 다른 사람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서로 경쟁해야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세요?
어떤 사람이 친구를 부추겨 서로 경쟁 시킨다고 하면 경쟁한다면 한 번 쯤 생각해 봐야해요. 누구를 위해서? 무엇을 위해서?하고 있는지를 말이예요.
슈퍼히어로도 규칙이 있어요.
'모든 히어로는 각자 다른 초능력을 지녔으며, 각각의 능력으로 상대를 이기려 하지 말고, 모두의 능력을 모아 최고의 힘을 내야 한다.'라는 규칙요.
우리도 이 규칙을 한 번 생각해 보면 좋겠어요.'모든 친구는 각자 다른 능력을 지녔고, 각각의 능력을 인정하고 서로의 능력을 모아 최고의 힘을 낸다.'라는 규칙 말이죠.
어때요? 서로가 다른걸 가지고 똑같은 기준으로 평가하는건 옳지 않아요. 서로 다른걸 인정하고 서로 부족한 부분은 도와주면 친구관계가 더 좋아지고, 서로의 능력도 높일 수 있을 거예요.
슈퍼히어로 슈파클2 전학생 제트에 나오는 많은 친구들은 생김새도 다르고, 좋아하는 것도 다르지만, 서로를 인정하고, 서로를 도우며 멋진 학교생활을 할 거예요. 우리도 슈파클의 친구들 처럼 멋진 학교 생할 해 봐요.~^&^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슈퍼히어로슈파클2전학생제트, #슈퍼히어로슈파클, #슈퍼히어로, #슈파클, #제트, #우정, #친구, #을파소, #소피헨, #으뜸책, #히어로, #초등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