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연산노트 4-2 - 쌤과 맘이 만든 쌍둥이 연산노트
이젠수학연구소 지음 / 이젠교육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첫찌가 지금 초4인데 어렸을 때부터 수학 교육을 해 와서인지 부담없이 수학을 공부하고 있어요.

그런데 학년이 올라가면서 수가 커지니 계산 실수가 빈번해져서 고민이 컸답니다.

사실 수학은 한 학년 위의 교과를 진행하는데 쉬운 연산에서 계산 실수가 일어나면 억울하잖아요 ㅠ ㅠ

그래서 지금 하고 있는 만점왕이랑 개념응용. 심화 학습서에 연산 실수를 줄이기 위한 연산영역을 하나 더 추가 했어요. 아이가 수학에 너무 많은 시간을 빼긴다고 할까봐 살짝 얼래고 달래서 추가한 학습서가 그게 바로 이젠교육에서 나온 쌍둥이 연산노트예요.




저희 아이는 그다지 공부를 많이 하지는 않는데 그렇다고 연산에 많은 시간을 따로 할애 할 여유가 없어서 매일 딱 2페이지만 진행하고 있어요.

수업을 진행할 땐 스톱워치를 활용해 걸리는 시간과 정. 오답을 확인해요.

(정작 시간은 재면서 표기는 하지 않아요ㅜㅜ. 날짜도 달이 가는지 오는지 모르는 첫찌~~꼼꼼하면 좋으련만....덜렁덜렁ㅠㅠ)

쌍둥이 연산노트는 '교과서 연계 연산 강화 프로젝트"로 속도와 정확성을 동시에 잡는 연산 훈련서예요.

저희 첫찌는 지금 4학년 2학기 과정을 하고 있는데 한 권으로 예. 복습을 할 수 있게 나와 있어 두 달동안 예.복습을 마칠 수 있답니다.

아래에 보이는 수학교과는 학년별로 학기에 어떤 수업이 진행되는지 나와 있어요.

그리고 쌍둥이 연산노트는 교과수학에 맞추어 학습내용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도 한 눈에 볼 수 있답니다.




저희 첫찌가 교재를 처음 받으면서 "엄마~~계산이 너무 많아ㅠㅠ" 했는데...... 이젠 바로바로 연산부터 풀고 다른 과목을 진행하니 수월한 거 같아요. 그리고 저희는 1주일 중 평일만 하루에 2장씩 풀다보니 정답률이 꽤 높아졌답니다.

(저희 첫찌는 많이 풀면 하기 싫어 오답률이 엘리베이터처럼 슝~~~)


지금은 분수계산이 끝나고 소수계산으로 넘어 왔는데 처음엔 연산을 바로바로 풀어 직답하는 스타일이라 차근차근 푸는 연습을 하는 게 조금 어려웠답니다.



많은 양의 연산이 아이에게는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하루에 푸는 양이 그다지 많지 않으면 쉽게 풀고 정답률도 높아져요.

((연산은 반복의 힘으로 꾸준히 해 나가면 길러지는 것 같아요.))

단순한 계산에 대한 거부 반응이 있던 제가 한 달 가량 아이와 함께 진행해 보니 계산의 실수가 빈번하거나, 꼼꼼함이 부족한 아이라면 연산과목을 부담없는 수준에서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많이 도움된다는 걸 알았답니다.




이제 곧 예습책이 끝나고 복습책으로 넘어가요~~ 지금까지 키워온 꾸준함과 반복의 힘으로 부족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아이와 저 둘다 화이팅해야겠어요~^&^

<본 서평은 도서를 지원받아 아이와 함께 체험한 주관적으로 적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