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 직장을 넘어 인생에서 성공하기로 결심한 당신에게
김호 지음 / 김영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 김호 대표님 지음 | 김영사 | 2020년 06월 01일 출간


국내 도서 - 자기계발 - 성공/처세 - 직장처세


도서 제목 :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 직장을 넘으셔서 인생에서 성공하시기로 결심하신 분께


1판 1쇄 인쇄 2020. 5. 26

1판 1쇄 발행 2020. 6. 1.


지은이 · 김호 대표님

출판 : 김영사


별점 : ★★★★★


직장이 직장인님을 대하시는 방식은 이미 바뀌었고, 이제 직장인님께서 직장을 대하시는 방식을 바꾸어야 한다고 배웠습니다.


p11 : "넌 계획이 다 있구나"(2020년 제92회 아카데미 4관왕에 빛나는 영화 <기생충>에서 송강호가 아들에게 한 대사)


이번 <더랩에이치>의 김호 대표님의 자기 계발서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를 읽어보며 중간중간 질문들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p53 : 자기만의 출장이란 직장에서 준 목표가 아닌 자기의 직업적 성장을 위해, 혹은 자기만의 직업을 찾기 위해 직접 기획하고 비용을 들여서 익숙한 공간과 환경을 떠나 무엇인가를 배우거나 생각하는 시간을 뜻한다.


다가올 한 해 주요 계획 세우기를 하고 있는 제게도 정말 큰 공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거울을 보아야 나만의 것을 찾을 수 있다고도 배웠고, 자신에 대하여 돌아보시고 쓰시는 것이 막막하시고, 어떤 모습으로 회사를 떠나실 것인지, 또 미리 은퇴를 준비하시고 계시고, 꼰대가 되시지 않으시는 법을 아시고 싶으시고, 나를 위하신 지도를 그리시고 싶으신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좋은 며느리, 좋은 사위가 되실 필요는 없다는 것에 다시 한번 인상 깊었습니다.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