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 한 번은 유대인처럼 - 세계 상위 1퍼센트 유대인의 생각 수업
자오모.자오레이 지음, 김정자 옮김 / BOOKULOVE(북유럽)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인생에 한 번은 유대인처럼 | 자오모 작가님, 자오레이 작가님 지음 | 김정자 번역가님 옮김 | BOOKULOVE | 2020년 05월 18일


자기계발 - 성공/처세 - 자기관리/처세


도서 제목 : 인생에 한 번은 유대인처럼


초판 1쇄 인쇄  2020년 5월  8일

초판 1쇄 발행  2020년 5월 18일


지은이 · 자오모 작가님, 자오레이 작가님 지음 | 김정자 번역가님 옮김

출판 : BOOKULOVE 라이스메이커


- 세계 상위 1퍼센트 유대인의 생각 수업


별점 : ★★★★★


초중고생분들을 위하신 독서지도 교재부터 고교, 대학 입시에 필요한 작문 교재를 주로 집필하시고 계시는 자오모 작가님, 자오레이 작가님께서 쓰신 '인생에 한 번은 유대인처럼'에 대한 서평입니다.


참신하고 기발한 사고력을 갖추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장 대표적인 지혜의 정수가 «탈무드»라는 것도 다시 알게 되었는데요, 유대인님들께서 역사적으로 정치, 사회, 문화, 학문, 언론 등 전 세계 각 분야에서 성공하신 이유들이 자세히 담겨있는 도서였습니다.


이 도서를 읽으시고 계신다면 독자님들께서도 유대인의 사고방식에 대한 정말 중요한 지혜들을 받으실 수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p16 : 유대인은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타국살이에서 느낀 근심, 걱정을 «성경» 시편詩篇에 써 내려갔다. 그리고 빈번한 모임을 통해 멀리 떨어진 고향을 추억하고 모세 Moses로부터 전해져 내려온 법률을 연구했다.


그리고 로스차일드가는 전통적인 유대인 가문이고, 자신의 이익보다 유대인의 이익을 더 중요시 생각하신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p20 : 의존할 사람은 오직 자기 자신뿐이다!


p22 : 십계가 새겨진 석판 두 개를 간직한 성궤聖櫃는 지식을 미화하기 위한 중요한 장식물이 됐다.


'인생에 한 번은 유대인처럼' 서평 1


«탈무드»는 6권으로 예순세 편 구성되고 약 250만 자로 이루어졌고요, 크게 법률, 종교, 윤리, 민속, 의학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작게 음식, 일상생활, 목욕, 수면 등 유대인님 삶 전반을 포괄하는 자질구레하고 복잡한 행동 규범을 다루시고 계십니다.


p29 : 유대계 작가 슈테판 츠바이크 Stefan Zweig는 '자유'라는 이념을 알리고 표방한다는 원칙에 따라 책을 집필했다.


"나는 성공한 인물에 대해 쓰지 않는다. 오직 숭고한 정신을 간직한 인물에 대해 이야기할 뿐이다."


p39 : '살아남고 싶다면 돈을 소중하게 여겨라'


p47 : 유대인 문화의 핵심은 '낙관적이고 강인하게,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라는 요약할 수 있다.


p87 : 지금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필사의 각오로 즉시 일을 해결해야 한다.


- 오늘의 일은 내일로 미루지 말고 오늘 끝내야 한다고 제 자신에게도 매일 하는 말이어서 정말 공감되었습니다.


p99 : 포기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씩 꾸준히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만이 정상에 도달할 수 있다.


p114 : 막다른 골목에서도 생각을 전환하면 살길을 찾을 수 있다.


- 이연복 요리사님께서 멘보샤를 외국 분들께 만들어 맛있는 멘보샤를 드리려 하셨는데 재료 새우가 바닥이 나서 돼지고기로 멘보샤를 만드셔서 손님과 직원들에게 호평받으셨던 것처럼 위기를 모면할 수 있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인생에 한 번은 유대인처럼' 서평 2


p125 : 역지사지의 능한 사람은 고집이 세거나 보수적이지 않으며, 통찰력이 뛰어나 성공으로 가는 길을 알고 있다.


- 역지사지는 크게 국가와 민족의 멸망을 막아주고, 작게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의 애정을 더 크게 만들어 준다는 것 역시 배울 수 있었습니다.


p156 :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만이 진정한 부를 누릴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 이 도서 역시 부모님들께서 꼭 한 번만이라도 읽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도서를 정독하면서 시행착오를 두려워하니 않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작가님께서 말씀하시길 "희망이 없을 것 같은 일이라도 과감히 도전하면 성공할 수 있다."라는 말씀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또 나 자신만의 길을 선택하고 시대를 앞서가는 사람만이 유일무이한 나로 존재할 수 있다는 것과 기회를 앞에 둔 상황에서 바로 행동할 준비가 돼 있다면 성공할 확률이 크게 올라갈 수 있고, 호기심이 있으셔야 지혜로 가는 길을 개척할 수 있는 것도 배웠으며, 제가 항상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고 있는데, 마지막 p354에서도 인상 깊었습니다.


'인생에 한 번은 유대인처럼' 서평 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