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이 함께 살며 생각한 것들 - 비혼, 동거, 가족 그리고 집에 대한 이야기
박미은.김진하 지음 / 저녁달고양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이 함께 살며 생각한 것들 | 박미은 작가님 , 김진화 작가님 지음 | 저녁달고양이 | 2020년 04월 15일 출간


시/에세이 - 한국에세이


제목 : 둘이 함께 살며 생각한 것들

지은이 · 박미은 , 김진하 작가님

출판 : 저녁달고양이


- 비혼 동거 가족 그리고 집에 대한 이야기


별점 : ★★★★★


박미은 작가님께서 사장님이 아니셔서 회사를 원하시는 대로 바꾸실 수 없으셔서 퇴사하신 후 자기 자신만의 공간과 서점을 꾸리신 김진하 작가님, 박미은 작가님께서 쓰신 '둘이 함께 살며 생각한 것들'에 대한 서평입니다.


박미은 작가님과 김진하 작가님께서는 지금 좋어하시는 도시 부산에서 정착하셔서 고양이 미미와 두 분께서 같이 함께 집순이 생활을 즐기시고 계십니다.


p6 : 서점에는 내가 좋아하는 책들을 놓아두었고, 좋아하는 음악을 틀었다 언제든 커피를 내려 마시고, 내 취향과 사람들을 만나며, 즐거운 대화를 나누는 일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p26 : 사실 '집'에 거창한 의미가 필요한 건 아니었다.


- 어떤 분이시든 집에 대한 로망이 있으실 것이며, 실제로 집을 고르실 때 직장과의 거리, 편리한 대중교통, 쾌적함과 편리한 것도 역시 심사숙고해야 하지요.


계속해서 읽으면서 반려 토끼 리리도 있었는데요, 암컷이었고, 흰 털, 연한 갈색 털이 조금 있는 뽀얀 동물이어서 정말 귀여웠습니다. 리리가 침대에 올라오면 같이 함께 놀았고, 사고를 쳐도 박미은 작가님께서는 혼내시지 않으셨습니다.


'둘이 함께 삶며 생각한 것들' 서평 1


p129 : 부산에서 비교적 사람이 많지 않은 한적한 변두리 쪽 동네에 자리 잡고 싶었다.


p138 : '나처럼 운이 좋을 것'


박미은 작가님과 김진화 작가님께서는 인도에서 만나셔서 연인이 되셨다는 것을 알았을 때 정말 외국에서도 남녀가 만나서 그것도 한국인분들이 서로 연인이 되었다는 것에 신기했습니다. 이국적인 로맨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결혼할지 말지 살아보고 결정해?> - 박미은 작가님께서 쓰신 부분에서는 가수 김연자 님의 '아모르파티'가 생각났습니다.

"연애는 필수 결혼은 선택"


p148 : 지금의 이 순간, 현재만이 진하와 나 사이에 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십 년 뒤가 아니라 현재에 있다.


p157 : 축하와 축복을 받으며 평생 서로 사랑할 것임을 약속하고 선언하는 자리가 결혼식이다. 많은 사람에게 축하를 받는 자리이니만큼 과정도 결과도 중요하다.


이번 에세이는 제가 정망 좋아하는 동물 반려 토끼, 반려 고양이를 만나는 과정 이야기와 결혼의 선택을 하는데 꼭 해야 하는 게 아닌 자신의 선택에 좋으면 결혼하시고, 싫으시면 안 하시면 된다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공간'이라는 문장을 읽어보고 떠오르는 분이 계셨는데요, 유현준 건축가님이 생각나서 많은 공감이 되었습니다.


'둘이 함꼐 살며 생각한 것들' 서평 2


초판 1쇄 인쇄 2020년 4월 5일

     1쇄 발행 2020년 4월 15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